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GBIC 이신혜 대표 "블록체인이 많은 대중들이 이용할 수 있게하고 싶어, 크립토키티 게임에 투자... 좋은 블록체인 규제안이 빨리 나와야" - [인터뷰] GBIC 이신혜 대표 "블록체인이 많은 대중들이 이용할 수 있게하고 …
  • 기사등록 2018-11-26 07:30:02
기사수정



▲ GBIC 이신혜 대표



Block72는 블록체인과 분산 원장 기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컨설팅 회사다.

Block72는 한국, 중국, 미국에 걸쳐 5개의 오피스를 두고 있으며, 계속해서 글로벌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McKinsey & Company, PwC, JP Morgan 등에서 경력을 쌓은 약 50명의 프로페셔널들이 근무중이며 BAT, Aergo, Hadron, Cortex, IoT Chain, Cred (Libra Credit), Theta 등 다수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지난 22일 저녁 7시 강남 신논현역 부근 Nonce Genesis에서 크립토키티의 밋업이 열렸다.

크립토키티는 블록체인 게임 중 하나로 디지털 통화는 아니지만,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만큼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가상 환경에서 고양이 캐릭터를 거래할 수 있는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각 크립토키티 는 해당 유저가 100 % 독점적으로 소유하게 되며, 복제되거나 파괴될 수 없다. CryptoKitties 는 GBIC, 삼성, 구글 등 세계적으로 유수한 암호화폐 펀드 및 벤처 캐피탈 들로 부터 펀딩을 받은 현 시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최근 갖가지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GBIC 이신혜 대표와 본지는 간단히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이번 행사를 하시게 된 취지는요?


저희 GBIC가 크립토키티를 만든 데이퍼랩(Dapper Labs)에 투자를 했습니다.


구글하고 삼성의 넥서스 펀드도 같이 투자를 한 상태죠.


이번에 좋은 기회가 있어서 같이 한국에서 크립토키티의 1차 밋업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Q2. 크립토키티에 투자한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요?


가장 큰 이유는 데이퍼스 랩의 미션이라고 해야되나요?


미션이, Blockchain for millions(블록체인을 위한 수백만명) 입니다.


사실 Mass adoption( 많은 일반 대중이 블록체인이을 대규모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개념)이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일반인들이 블록체인 활용 범위를 늘려나갈 수 있을까가 관심사인 거죠.


이에 몇 달전에 투자를 결심했습니다.





Q3. 매스 어답션(Mass adoption)이 큰 화두라고 하셨는데 크립토키티와의 관계는요?


크립토키티가 어떻게 보면 가장 유명했던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Dau(데일리 유저, 매일같이 사용하는 이용자 수)가 3000명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에 대해서 참석자들과 공유를 하고, 과연 블록체인이 매스 어답션이 될 수 있는지 토론을 해보려고 이번 행사를 열게 됐습니다.


Q4. 블록체인에서 게임이 사랑받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미 게임을 하시던 분들은 사이버머니에 익숙하시기 때문에, 블록체인에 있어서 토큰 개념 등을 매스어답션 할 수 있는 친근하고 서비스 창출이 쉬운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블록체인에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크립토키티와 같은 대중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게임이 늘어날 가능성이 좀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Q5. 한국정부에 한 마디 해주신다면요?


저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나와야 좋은 프로젝트들이 인정받고 업무를 추진하기가 쉬워질 것 같습니다.


빨리 좋은 규제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 본 콘텐츠는 블록체인밸리의 콘텐츠이며 블록타임스TV닷컴의 지면에 소개하여 더 많은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본지 지면에 옮겨놓았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0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