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4 13:00:02
기사수정



자오창펑 "바이낸스, 거래량 줄었어도 여전히 수익 창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CNBC와의 인터뷰 중 "거래량이 지난 1월 대비 약 90% 줄었지만, 바이낸스는 여전히 수익을 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바이낸스는 매우 건강한 기업"이라며 "올해 1월과 2월 보단 성장세가 느리지만 꾸준히 일정 수준의 신규 사용자들이 유입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 통화 별 BTC 거래량, 한화 1위 기록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코인힐즈(coinhills)에 따르면, 국가 통화 별 비트코인 거래량 중 한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37.55%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177,931.03 BTC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편, 엔화는 35.23%(166,918.28 BTC)로 그 뒤를 이었다.


크레이그 라이트 "BTC, '反 은행·정부' 아냐... 결제 시스템 효율화 목적"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nChain)의 수석 연구원 크레이그 라이트가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은 은행업계를 대체하거나 신용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정부의 통제권을 약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은 효율적이지 않은 결제 시스템을 대체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中 채굴업체 규제 착수...전력제한·실명제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중국 구이저우(贵州)와 신장(新疆) 소재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이 중국 당국으로부터 전력 공급 제한과 함께 고객 실명제 및 세무 관련 조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중국 정부는 지난 5일부터 여러 채굴업체들을 대상으로 세무, 자금 흐름, 고객정보 등에 대해 엄격한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중국 당국은 채굴업체들이 준수해야 하는 네트워크 보안 지침(网络信息安全工作的保障书)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은 높은 수준의 고객 실명제를 시행해야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04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