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3 06:00:02
기사수정



리플 CEO "은행업계, 내년 암호화폐 관련 위탁 솔루션 제공할 것" 전망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발'에 참석, 내년 은행업계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직접 위탁 솔루션(direct custody solutions)'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먼저 은행은 영리기관으로써 암호화폐 산업과 암호화폐 거래소가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은행은 정부의 명확한 규제를 기반으로 암호화폐 산업 진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리플 CEO는 지난 해에 은행에서 XRP를 통한 국제결제를 진행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아프리카 나미비아, 첫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암호화폐의 상업적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국가인 나미비아에서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코인 트레이드 나미비아(Bitcoin Trade Namibia, BTN)'가 출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BTN 최고경영자 Tshuutheni Emvula는 "실명인증(KYC) 및 자금세탁방지(AML) 정책 도입을 통해 나미비아 중앙은행(BON)의 거래소 운영 승인을 받을 것"이라며 "나미비아에 암호화폐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나미비아 중앙은행은 지난 2017년 암호화폐의 상업적 사용을 공식 금지한 바 있다.


리플 CEO "암호화폐 산업 대중화 및 성장, 규제 명확성이 관건"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발'에 참석, 아세안(동남아시아연합국가) 지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서 명확한 규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태국, 필리핀 등 지역에서 암호화폐 합법화를 승인한 뒤 해당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규제의 명확성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대중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0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