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30 15:00:01
기사수정



[IMF 총재 "각국 중앙은행, 암호화폐 발행 고려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가 "거래의 안정성을 더 높이기 위해 세계 각국의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발행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국가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금융의 포용성, 소비자 및 개인 정보 보호, 사기 예방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암호화폐 보관 특허 획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미국 특허청이 13일(현지시간) 발표한 문건을 인용, 자산 기준으로 미국의 두 번째 은행인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고객의 암호화폐를 보관하는 특허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2014년 6월 처음 출원된 이 특허는 "기술의 발달로 암호화폐 금융거래가 더욱 보편화됐다"며 "일부 기업에서는 고객이 예금한 암호화폐를 기업 계정에 통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미디어는 BOA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비판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으나, 지금까지 50건 이상의 암호화폐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전했다. 


[크리스티, 3억 달러 규모 예술품 경매 블록체인에 기록] IT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nextweb)에 따르면, 크리스티 경매에서 3.17 달러 규모의 예술품 경매 과정이 블록체인에 기록됐다. 이번 경매에서 총 42점의 예술품이 판매됐으며, 개인의 동의 아래 소유자의 신원을 제외한 거래 관련 세부 내용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기록됐다. 한편, 오는 15일 49점의 예술품이 크리스티 경매에 추가로 부쳐지며, 해당 예술품들의 경매 과정 또한 블록체인에 기록될 예정이다. [IMF 총재 "암호화폐, 명확한 장점 가지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cryptonews)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가 싱가폴에서 개최된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암호화폐는 명확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그들은 '즉각적(immediate)'이고 '안전(safe)'하고, 비용이 저렴(cheap)'하며 잠재적 익명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정부 역시 암호화폐를 사용해 디지털 경제에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관련 추가 공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비트코인캐시(BCC) 입출금 서비스를 15일 자정 정지하며, 16일 1시 40분 스냅샷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하드포크의 영향으로 비트코인캐시 체인이 BCHABC와 BCHSV로 분리될 경우 플랫폼 내 모든 비트코인캐시 거래 페어(BCC/BNB, BCC/BTC, BCC/ETH, BCC/USDT)의 거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또한, 하드포크 결과 두번째 체인이 생성될 경우 앞서 진행한 스냅샷을 바탕으로 1:1 비율로 BCHABC, BCHSV를 분배할 예정이며, 두번째 체인이 생성되지 않을 경우 기존 거래 페어를 재개하게 된다. 거래 재개 시기는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비트플라이어 "BCH 하드포크로 BCH/BTC 거래 중단 가능성 有"]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BitFlyer)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BCH 하드포크의 영향으로 플랫폼 내 BCH/BTC 거래가 중단 될 수 있으며, 체인이 분리될 경우 BCH 심볼이 BCH ABC를 지칭하게 될 계획이나 하드포크의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밝혔다. 비트플라이어는 오는 15일 밤 10시 다가오는 하드포크에 대비해 BCH 이체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中 미디어 "비트메인 신장 지역에 채굴기 9만대 설치는 루머"] 중국 현지 미디어가 오늘 한 업계인사를 인용해 "비트메인이 BCH 하드포크 경쟁을 위해 신장 지역에 9만대의 채굴기를 설치했다는 사실은 루머"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메인은 이번 경쟁에 BTC 채굴풀의 해시 파워를 동원할 예정"이라며 "이로 인한 BTC 채굴풀 참가자들의 피해가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를 비롯한 국내외 미디어들은 비트메인이 9만대의 채굴 장비를 신장 지역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코인니스가 해당 소식을 폭로한 업계 관계자에게 팩트체크를 문의한 결과, 비트메인 내부 인사라는 답이 돌아왔다. [BCH 해시파워 5.641EH/s 기록...올해 최고] 암호화폐 정보업체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에 따르면, BCH의 해시파워가 하드포크를 앞두고 지난 24시간동안 16.54% 상승한 5.641EH/s를 기록, 올해들어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BC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9.69% 하락한 474.8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97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