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시스(BSYS), POS업체와 암호화폐 간편결제 시장 진입... " 가맹점에서 쓰이는 스테이블(stable) 코인, 거래소기반 암호화폐" - 비시스(BSYS), POS업체와 암호화폐 간편결제 시장 진입... " 가맹점에서 쓰이는…
  • 기사등록 2018-11-20 19:40:01
기사수정





비시스(BSYS)가 2만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한 POS업체인 메타시티와 암호화폐 간편결제 시장에 진출했다.


비시스는 비시스클럽(BSYSCLUB) 가맹점에서 쓰이는 스테이블(stable) 코인으로 거래소기반의 암호화폐이다. 


비시스클럽은 BSYS CHAIN을 통해 구축된 블록체인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맹점 매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해 편리하게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BSYS LIGHT WALLET, COINPIGGY 멀티지갑, 온라인 PG, 오프라인 POS 시스템이 결합돼 처음 암호화폐를 접하더라도 그 유용성과 장점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이들 어플과 각 가맹점의 결제의 구성요소는 비시스 체인만의 블록체인 프로트콜을 준수해 전세계 어디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사용자들의 근접성 및 빠른 속도를 통해 비시스 네트워크의 확장에 기여한다.


거래된 비시스의 블록체인은 비시스 체인 네트워크에 연결돼 암호화된 블록체인상에 기록되며 각 지역매입처에 보고돼 상인과 소매업체가 현지 화폐로 지불받도록 보장한다.


특히 비시스클럽은 독자적 합의 알고리즘인 WPOW에 의해 비시스를 발행한다. 이는 각 국가별 노드, 의사결정권자들이 비시스의 네트워크 이념을 준수하고 행정적, 법률적, 기술적 합의점을 이끌어내는 시스템구조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스페인, 미국, 베트남,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일본이 WPOW를 주관하고 있으며 비시스 유통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가간 송금시스템을 준비중이다.


이와 함께 코인피기(COINPIGGY)라는 멀티 암호화폐 지갑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빅뱅코인(BIGBANGCOIN), 메디키(MEDIKEY)등의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현재 미국의 서부지역에 가맹점을 확장 중에 있고 현지 여행사, 리조트, 카지노 등에 특화시켜 활발히 진출 중이다.



관계자는 “현금 보증형태의 스테이블 코인인 BSYS(비시스) 등 암호화폐를 BSYS CLUB에서  포인트와 신용카드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현재 다양한 온라인 상점이 입점중이며, 오프라인 가맹점도 확장 중에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8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