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16:40:00
기사수정



캐나다·싱가포르·영국 중앙은행, 국제 결제 솔루션으로 CBDC 고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캐나다, 싱가포르 및 영국 중앙은행이 공동 보고서를 통해 "현재 국제 결제(cross-border payments) 솔루션으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를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중앙은행들은 "CBDC는 24시간 접근성, 익명성, 신뢰성 등의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中 최대 검색엔진, 블록체인 미디어 연구소 설립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가 최근 중국 인민대학교, 펑멘미디어(封面传媒)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미디어 연구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들은 "저작권 분야에 블록체인을 도입해 컨텐츠 산업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제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美 첫 ICO 사기 기소자, 혐의 인정... 내년 4월 법원 판결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에서 최초로 ICO 사기 혐의로 기소된 막심 자스라브스키(Maksim Zaslavskiy)가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그는 오는 2019년 4월 법원에서 판결을 받게 된다. 앞서 그는 부동산으로 가치를 보장하는 '리코인(REcoin)'이라는 암호화폐와 다이아몬드 가치를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다이아몬드(Diamond)'를 이용해 투자자로부터 30만 달러(3억 3,696만원) 이상을 모았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미국 검찰 당국은 "해당 암호화폐는 부동산과 다이아몬드를 통해 가치보장이 불가능하다"며 그를 증권법을 위반한 ICO 사기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7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