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3 11:20:01
기사수정

Kobre & Kim LLP의 정부 집행 변호인이자 증권 소송 대리인인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는 Bakkt의 등장에는 몇가지 긍정적인 면이 있지만, 신흥 자산 계층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지난 몇 주 동안, 백트는 비트코인과 세계 시장에서 주요 암호화폐의 다음 반등을 위한 주요 촉매제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11월 현재 백트가 차세대 암호화폐 시장의 대규모 상승세를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는 것은 시기상조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백트의 출시는 언제 그리고 어떻게 하락세 시장이 끝날지에 대한 완전한 서술이 되어 있습니다. SEC의 승인에 따른 모든 어려움 없이, 이 회사는 신뢰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ETF와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체르빈스키는 말했습니다.



 

왜 백트가 암호화폐에게 중요한가

백트는 뉴욕 증권 거래소 (NYSE)의 모기업인 ICE의 지원을 받아 전 ICE 디지털 자산 책임자와 백트 대표인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가 설명했듯이 기관, 소매업체 및 소비자가 암호화폐를 거래, 저장 및 소비하는 플랫폼입니다.

세계 최대의 증권 시장의 운영자로서, ICE는 기존 금융 분야에서 수십 년간의 실적과 명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 거래 위원회와 자화상품을 거래하는 거래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백트는 CFTC의 직접적인 승인 없이 비트코인 선물시장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12월 12일 출시하기 전에 라이센스를 신청하기만 하면 비트코인 선물시장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bitcoin price predictions

기존 비트코인 선물시장과는 달리 ICE와 백트는 가장 중요한 암호화폐의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비트코인 선물계약 구매자에게 물리적으로 BTC를 제공할 것입니다. 백트는 지배적인 암호화폐 공급에 영향을 미치며, 가장 중요한것은 가격입니다.

ICE가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드는것이 큰 문제처럼 느껴집니다. 금융 업계에서 확고하고 존경 받고 강력한 기업입니다. 다른 말로하면, 대기업은 많은 사람들이 다음 번 소동의 열쇠라고 생각하는 기관 투자가를 포함하여 ICE를 돈으로 신뢰합니다. 또한 Bakkt가 실제 비트코인을 커스터디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제도적 유입이 공급을 감소시켜 어쩌면 가격을 올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향후 2개월 동안 BTC 수요가 증가하고 백트가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강한 수요를 보기 시작하면, 백트의 선물 시장은 BTC의 실제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흥분하기엔 너무 이르다

Bakkt의 성공적인 장기적 성장을 위한 많은 변수와 조건들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시장은 첫 제품이자 개발 1단계의 시작입니다. 체르빈스키가 설명했듯이 2단계는 Bakkt의 후원자인 스타벅스와 같은 회사들이 가맹점 지불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비자 지불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백트가 가맹점 커스터디를 목표로 하는 명확한 비전을 수립했는지, 아니면 스타벅스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대기업이 자사의 암호화폐 벤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개입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2단계는 미스터리입니다. Bakkt는 그것이 무엇이고 언제 올지 말하지 않았습니다. 백트를 통한 ‘지출’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고려해 볼 때, 일종의 소비자급 결제시스템의 일부 유형이라고 추측합니다. 아마도 스타벅스에서 비트코인과 커피를 사는데 사용하는 종류일 것입니다. 우리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선물시장 출시인 백트의 1단계는 자산계층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먼저 완성되어야 합니다. 2단계 성장 추진 계획을 발표할 때까지 백트가 업계에 미칠 영향을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6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