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5 17:20:44
기사수정




각기 다른 종류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를 3초만에 성공시키는 TAP가 FBG, AlphaBit 등의 대형 펀드로부터 투자유치를 마무리 했다고 한국 홍보채널을 통해 15일 공식 발표했다. 


TAP의 CEO인 Arsen Torosian은 뜨거운 관심에 비해 실제로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사람은 적은 이유가 접근성이 부족하고 직관적이며 중앙 집중적인 플랫폼이 없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Arsen은 이 격차를 해소하고자 금융과 개발 등 각 산업에서 여러 인재들을 영입하였으며, FBG, AlphaBit과 같은 저명한 투자사들로부터 자금을 유치하기도 했다. 


한편 유능한 인력들과 규모 있는 투자자들을 바탕으로 TAP은 블록체인 핀테크 시장을 혁신할 준비를 마친 TAP은 현재 ICO를 눈 앞에 두고 있으며, 정식 버전의 어플리케이션 출시는 11월 말로 예정되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에게 잘 알려진 역설이 있다. 암호화폐의 가치는 한정된 수량에 의한 희소성에서 비롯하므로, 그 가격은 전통적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따르기보다는 외적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다. 자연스레 기존의 디지털 및 금융 분야의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여러 산업과 적절히 조화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진입을 꺼린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시장이 혁신될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블록체인 기술은 특히 암호화폐의 거래소에 채택되어 큰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과 같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암호화폐들이 여러 대형 거래소에서 광범위하게 거래되는 반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암호화폐들은 소규모 거래소 여러 곳에 흩어진 채 들쭉날쭉한 수수료 체계로 운영되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유명 암호화폐만이 선택될 수밖에 없는 구조다. 


TAP프로젝트는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TAP은 암호화폐를 구매, 거래, 소비하려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간단하고 편리한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암호화폐의 잔액을 TAP 카드와 연결하여 즉시 충전할 수 있으며, TAP의 자체적인 미들웨어는 즉시 모든 거래를 실행할 수 있는 기술적 환경을 마련한다. 


특히 미들웨어는 즉각적인 거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든 거래소와 외환거래의 차액까지 검색하여 최적의 환율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하며, 이 과정이 이루어지는 동안 사용자의 자산은 다중 서명으로 보안 되는 콜드 스토리지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만약 TAP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가 비트코인을 영국 파운드로 바꾸고자 한다면, TAP의 미들웨어는 비트코인을 미국 달러로 바꾼 다음 미국 달러화 대비 최적의 환율을 찾아 다시 영국 파운드로 바꿔 준다. 또한 복잡한 KYC절차 역시 해소되는데, 사용자는 단 한 번의 KYC를 거쳐 여러 거래소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7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