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산업이 성장하고 더 많은 암호화폐 관련 회사가 자리를 잡으면서 감사 및 세금 자문과 같은 중요한 서비스의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데 최근 전통적인 회계 및 컨설팅 회사들이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대거 고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낸셜 타임즈의 기사에 따르면 대형 회계법인 PwC(PriceWaterhouseCoopers), EY(Ernst & Young)와 같은 세계 일류 감사 업체들은 과거에 확보한 암호화폐 비즈니스 관련 수백 개 클라이언트 기업들의 요구와 늘어난 자산을 성공적으로 수행 및 관리하기 위해 위해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대거 채용하고 있다. 실제로 PwC도 금융 서비스, 암호화폐 산업에 특화된 직원 400여 명을 신규 채용했다.
PwC와 같은 회계 회사의 주요 업무는 클라이언트 회사들이 현존하는 규정을 잘 준수하고 그들이 세금 지급의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PwC는 계속 진화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의 잠재적 규모를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어 암호화폐 산업 성장세를 따라 대대적 조직 개편을 감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PwC는 "우리는 금융 기관, 기술 회사 및 신생 기업이 블록체인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전략 및 구현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기술 및 규제 리더로 구성된 글로벌 팀은 암호화폐가 기업들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파악하고 이에 관한 이니셔티브를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고 말하며 많은 기업들을 도울 준비가 완벽하게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7&idx=1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