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13:00:02
기사수정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연내 기관 대상 BTC 투자 펀드 출범

경제 전문 미디어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암호화폐 보관 및 관리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가 미국 현지 투자회사와 손잡고 연내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비트코인 투자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해당 펀드 최대 5억 달러 규모로 운용될 전망이다. 또한 기관투자자들에게 가격 변동에 따른 리스크 헤징을 제공, 안정적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샘 맥인베일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트러스트 CEO는 "해당 기금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비트코인 자산 보관 및 관리와 함께, GAAP 기준의 회계 감사를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보유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탈릭 "세레니티, 1999년도의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 것"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세레니티(Serenity)가 곧 머지않아 출시될 것"이라며 "수 천 TPS의 속도와 함께 더 빠르고, 안전하고, 효율이 높은 네트워크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세레니티가 진정한 의미에서의 월드컴퓨팅이 될 것"이라며 "1초에 20건의 거래를 처리했던 1999년도의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더리움은 총 4단계 업그레이드를 거쳐 작업증명(PoW)방식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프론티어(Frontier) △홈스테드(Homestead) △메트로폴리스 △세레니티(Serenity) 순이며, 메트로폴리스 단계에서 이더리움 보급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세레니티에서 완성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제공한다는 게 이더리움재단의 계획이다.


채굴 업체 CEO "비트코인 비용, 포춘 500대 금융 기업 '며칠' 운용 비용보다 작다"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이 캐나다 유명 암호화폐 채굴업체 Hut8의 앤드류 키구엘 CEO를 인용해 "비트코인 네트워크 운영에 필요한 자원(또는 에너지)이 포춘 500대 금융 기업이 며칠 동안 소모하는 자원의 양보다 적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터넷 은행이든, 전통은행이든 모두 비싸고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낮은 효율, 그리고 느린 자본 이동 체계를 지속해오고 있다"며 "반면 비트코인 기반 거래는 블록 안에서 해결되기 때문에 제3의 기관에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암호화폐 채굴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실제 자원 채굴과 달리 실제 금속이나 광물을 얻어 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토양 등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3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