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인베이스 COO "암호화폐 300종 상장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COO인 아시프 히르지(Ashiff Hirji)가 "코인베이스 플랫폼에 200종 내지 300종의 암호화폐를 추가로 상장할 예정"이라며 "미국은 암호화폐 규제 방면에서 뒤쳐져 있다. 우리는 투자자들이 거의 모든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앞서 공식 성명을 통해 "미래에 수천 개의 암호화폐 페어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하며, 최근 유치한 시리즈 E 투자금을 △암호화폐 페어거래 서비스 다양화 △글로벌 시장 진출 △암호화폐 사용성 제고 △기관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2. 印 금융안정발전위원회 "암호화폐 사용 금지안 고려" 인도 현지 미디어 쿼츠인디아(quartz india)에 따르면, 지난 30일(현지시간) 인도의 아룬 자이틀리(Arun Jaitley) 재무장관이 주관하는 금융안정발전위원회(FSDC) 회의에서 암호화폐 문제가 논의됐다. 인도 언론정보국(PIB)은 성명서를 통해 "FSDC는 암호화폐 및 암호화 자산 관련 문제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으며, 민간의 암호화폐 사용 금지안이 고려된 심의 결과를 브리핑 받았다"고 밝혔다.
3. 몰타, 암호화폐 '초보 투자자' 투자 제한..1년 최대 5천 유로 몰타 현지 미디어 몰타타임즈(timesofmalta)에 따르면, 몰타 금융청(MFSA)이 최근 경험이 부족한 투자자의 암호화폐 투자를 제한하는 규정을 발표했다. 해당 규정은 투자자의 가상금융자산 투자 금액을 1년간 최대 5천 유로로 제한하며, ICO에 참여한 경험이 있고 투자 금액이 순자산(부동산 제외)의 1%를 초과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해당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다.
4.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연내 기관 대상 BTC 투자 펀드 출범 경제 전문 미디어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암호화폐 보관 및 관리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가 미국 현지 투자회사와 손잡고 연내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비트코인 투자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해당 펀드 최대 5억 달러 규모로 운용될 전망이다. 또한 기관투자자들에게 가격 변동에 따른 리스크 헤징을 제공, 안정적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샘 맥인베일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트러스트 CEO는 "해당 기금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비트코인 자산 보관 및 관리와 함께, GAAP 기준의 회계 감사를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보유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컨센시스, 소행성 광물 채굴 업체 인수 IT 미디어 긱와이어(Geek wire)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를 개발하는 컨센시스(Consensys)가 소행성 자원 채굴 스타트업인 플래네터리 리소스(Planetart Resources)를 인수했다. 정확한 인수가격은 밝혀지지 않았다. 콘센시스 측은 향후 플래네터리 리소스가 위치해 있는 워싱턴 주 공장 지대에서 우주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플래네터리 리소스는 미국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구글 공동대표인 래리 페이지와 에릭 슈미츠 등이 힘을 합쳐 만든 회사로, 소행성에 우주선을 보내 광물을 캐오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6.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 '크립토 산업 행동 강령' 발표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서클, 코인베이스, 콘센시스 등 암호화 자산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GDF)가 최근 '크립토 산업 행동 강령'을 발표했다. 해당 규정은 지속 가능한 산업 혁신을 위한 윤리적·전문적 표준을 구축하기 위해 기업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을 나타내고 있다.
7. 펙쉴드 "EOSCast, 네트워크 공격 피해...7만 여 EOS 도난" 중국 블록체인 전문 네트워크 보안업체 펙쉴드(PeckShield)가 "EOS 기반 게임 댑(EOSCast)이 31일(현지 시간) 해커의 공격에 의해 7만 여 EOS를 도난당했다"고 밝혔다. 펙쉴드에 따르면, 31일 새벽 01:15 해커로 추정되는 'refundwallet' 이용자는 EOSCast의 스마트 컨트랙트 'eoscastdmgb1'에 공격을 감행했다. 해커는 '허위 EOS 계좌 이체' 방식을 통해 9번의 공격을 진행했으며, 마지막 공격에서 네트워크 이상을 감지한 EOSCast 측이 '보상풀'에 남아있던 8,000 EOS를 즉시 회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가 네트워크 공격을 통해 편취한 EOS는 현재까지 총 72,912 개(현재 EOS 글로벌 평균 시세 기준 37만 달러)로 확인됐다는 게 펙쉴드 측의 설명이다. 현재 EOSCast는 댑 출시 10시간 만에 운영을 잠정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코인니스가 또 다른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에 팩트 체크를 요청한 결과, "오늘 EOSCast에 공격이 가해졌으며, 일부 자산이 유실됐다"며 "단 새로운 허점이 아닌 지난 9월 EOS 기반 게임 댑 EOSBet에서 발생한 스마트 컨트랙트 결함과 같은 원인에서 기인한 것"이라는 답변이 돌아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