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1 12:00:01
기사수정



구글 트렌드 '블록체인' 검색량, '암호화폐' 검색량 추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가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인용 "9월 이후 '블록체인' 키워드 검색량이 '암호화폐' 검색량을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폐 관련 키워드 중 가장 많이 검색되는 단어는 '비트코인'으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등 단어보다 최소 10배 이상 검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대중들 사이에 블록체인(기술)이 암호화폐(비트코인)보다 오래갈 것이라는 인식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블랙록 CEO "비트코인 ETF, 합법화 이전에 사용하지 않을 것"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방송채널 CNBC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최고경영자(CEO) 래리 핑크(Larry Fink)가 1일(현지 시간) 뉴욕 타임스 딜북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가 당국에 의해 '합법' 결정을 받기 전까지 비트코인 ETF를 사용하거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궁극적으로 정부에 의한 지원이 필요하다. 어떤 정부도 탈세에 이용될 가능성이 있거나 유통 경로가 불투명한 금융 수단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그는 "우리는 블록체인을 믿는 사람들이며, 향후 블록체인은 모기지, 모기지 애플리케이션, 모기지 소유권, 서류 작업 등에 주로 응용되며 큰 쓰임새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테더, 바하마 델텍은행과 제휴...18억 달러 규모 계좌 개설

방금 전 테더(USDT, 시가총액 9위)가 공식 채널을 통해 바하마 나소 소재 상업은행 델텍은행(Deltec Bank)과 뱅킹 관계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테더는 "델텍은행이 USDT 토큰의 1달러 가치 고정 기능을 유지시킬 능력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전방위적인 실사를 수개월에 걸쳐 진행했으며, 긍정적인 실사 결과로 인해 해당 기관에 계좌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테더의 델텍은행 계좌에 예치된 자산의 현금 가치는 약 18억 3,132만 3,828 달러로 나타났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10월 17일 더블록의 보도를 인용 "테더가 노블은행과의 협력 중단 이후 바하마 소재 델텍은행에 자금을 비축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