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5 12:00:01
기사수정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1...투심 호전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7일)보다 3 포인트 상승한 51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중립(Neutral)' 단계로 전날 대비 투심이 소폭 호전됐음을 의미한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OKEx 금융시장 총괄 "온체인 양적거래, '생존자 편향' 문제 해결"

중국 현지 암호화폐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금융시장 총괄 리즈카이(黎智凱)가 8일 오후 "블록체인 기반 온체인 양적거래(quantitative trading)는 퀀트 산업에 존재하는 '생존자 편향의 오류'(Survivorship bias)를 해결할 수 있다. 이 같은 블록체인 응용 사례를 통해 투자자는 전방위적으로 퀀트전략을 파악할 수 있으며, 상대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밝혔다.


BGCC, 'ICO 가이드라인' 발표...블록체인 자율규제안 잇따라

한국경제에 따르면, 블록체인거버넌스컨센서스위원회(BGCC)가 8일 국회 도서관에서 암호화폐 공개(ICO)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1일 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가 함께 거래소 공개(IEO)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지 한 주 만이다. BGCC의 가이드라인은 증권형 암호화폐에 자본시장법을 적용하는 방안과 더불어 ICO에 △백서·웹사이트 공개 △팀원 상세정보 제공 △프로토콜 개발정보 공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커뮤니티 운영 △프로토콜 지배구조와 합의 알고리즘 선구축·공개 △실명인증(KYC) 및 자금세탁방지(AML) 완비 등의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이 담겼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3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