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3 14:00:01
기사수정



반에크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시 기관투자자 대거 유입 전망"

최근 반에크 앤 솔리드X((VanEck and SolidX)의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 개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미국 금융 및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의 크립토레이더(CRYPTOTRADER)에 출연해 "만약 비트코인 ETF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게 된다면, ETF를 통해 투자자 보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거래상대방 위험(counterparty risk)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량의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말레이시아 교육부, 블록체인 기반 학위 발급 및 검증 시스템 출시

말레이시아 온라인 미디어 뉴 스트라티스 타임스(NST)에 따르면, 최근 말레이시아 교육부가 현지 대학교 간의 '블록체인 기술 컨소시엄'(University Consortium on Blockchain Technology)을 출범하며 블록체인 기반 대학 학위 수여 및 진위 검증 시스템 이스크롤(e-Scroll)을 출시했다. 이와 관련해 말레이시아 교육부는 "세계적으로 허위 학위 거래는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 대학의 명성과 신뢰를 위해 해당 컨소시엄을 출범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에 따르면, 오는 10일(현지시간)부터 해당 컨소시엄 소속 대학교가 수여하는 박사 학위는 블록체인 기반 학위 증명서를 포함할 예정이다.


 '마진콜 피해' 투자자, OKEx 본사 주변서 투신 소동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 베이징 본사에서 '마진콜 피해'를 입은 투자자의 시위가 한달 이상 지속되고 있으며, 시위 참여자가 증가하며 사태가 점점 더 격화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한 투자자는 오늘 낮 OKEx 본사 반대편 건물에서 투신 소동을 벌이다 경찰과 소방관에 의해 구조됐다. OKEx는 앞서 지난달 11일 부터 '마진콜 피해' 보상을 요구하며 사무실을 찾은 투자자들과 장시간 대치하는 등, 투자자와의 갈등 국면을 타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2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