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Crypto(AIC)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팀으로 누구나 인공지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의 인공지능 개발 자원 유통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AI CRYPTO는 10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을 오픈한 이후 관련 대기업과 POC(개념증명, Proof of Concept)를 진행 중이며 2019년 상반기 신기술 검증 완료 후 상용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AI CRTYPTO는 마이닝풀이 보유한 연산자원에 분산 GPU 기술을 적용하여 이를 인공지능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현재 딥러닝용 GPU 사용비는 매우 높은 반면, 같은 GPU를 사용하는 마이닝풀의 수익은 매우 낮은 상황이다. 현재는 두 가격의 차이가 무려 50배 이상 나고 있다.
AI CRTYPTO는 마이닝풀의 GPU를 개발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는 다수의 고성능GPU로 빠르고 저렴하게 딥러닝을 처리하고, 마이닝풀은 더 높은 수익을 얻는 모델을 제시했다.
AIC는 독자적인 기술을 인정받아 신한데이터시스템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AI, VR, 핀테크 등의 2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GPU 서비스 시장 규모는 2018년 현재 20억달러이고, 2023년에는 7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회원과 투자자들이 참여한 개발 프로젝트인 AIC는 10월 Bitforex 상장에 이어 9일 IDAX에 두 번째 상장을 한다.
IDAX 상장 이벤트로 기간 내(11월 11일~25일) IDAX 가입 시 1500AIC를, 실명인증 시 3000AIC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기간 내 IDAX에서 AIC를 구매한 상위 보유자들에게 총 500만 AIC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