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아젠다 간담회 개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 입법 추진해야" - 국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아젠다 간담회 개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
  • 기사등록 2018-11-09 07:50:01
기사수정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은 8일 국회 의원회관 제6간담회의실에서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 대응 가능한가?”를 주제로 특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상민 의원은 당내 과학 기술 특별 위원회 위원장 및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상민 의원은 "4차산업의 핵심기술이 블록체인 기술”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산업이 우리나라 미래먹거리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블록체인 기술이 가상화폐로 인식돼 블록체인 기술이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가상화폐와 분리돼 글로벌 리더쉽을 확보할 수 있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 및 재정적 지원을 골자로 하는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같은당 노웅래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간담회는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연합회(이하 '핀테크연합회')가 주관했으며 블록체인 관계자와 전문가, 언론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핀테크연합회 홍준영 의장은 '블록체인의 초강국의 길 아젠다 3대전략'을 제시·발표했다. 


이어 경희대학교 한호현 교수가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대응 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하고, 대한민국이 '블록체인 초강국을 이룩하기 위한 종합적 정책'을 제시하는 등 산업육성 생태계 조성의 블록체인 하이웨이 의제를 제시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13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