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 COO "암호화폐 시장, 기관 투자자 수요 여전히 높아"
전 코인베이스(Coinbase) 부사장이자 얼마 전 뉴욕 증권거래소 대주주인 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출범을 예고한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의 COO로 합류한 아담 화이트(Adam White)가 미국 유력 경제지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년간 나는 최전선에서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지켜봐왔다. 현재 시장의 동향은 마치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예전만 못하다'는 인상을 주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기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의 인프라 수준은 기관 투자자들의 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그들은 주식, 채권, 금 등을 거래할 떄와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요구한다. 이 것이 내가 백트(Bakkt)에 합류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의 앞날을 가늠하기 위해 너무 자주 시세와 시장규모를 확인한다"며 "사실 우리가 진짜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펀더멘탈, 거래량, 기술 발전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中 현지 미디어 "트론·바이두,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Odaily가 “최근 트론(TRX, 시총 11위)과 중국 최대 검색 서비스 바이두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향후 트론이 바이두 클라우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상품 개발 및 호환성·개발 환경 업그레이드에 나설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매체는 “조만간 바이두 클라우드가 ‘블록체인 상업화 협력 플랜 1.0’을 발표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트론과의 협력 강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행보가 빨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체에 따르면 ‘바이두 클라우드 블록체인’은 기존 ‘ABC(AI+Big Data+Cloud)’에 블록체인을 추가한 블록체인 상업화 솔루션이다. 한편 앞서 12일 코인니스는 트론 관계자에 문의한 결과 "바이두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 체결 소문이 사실이며 다음주 바이두 클라우드가 제휴 사실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印 IAMAI, 블록체인 위원회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인도 인터넷모바일산업협회(IAMAI)가 최근 산하 블록체인 위원회를 출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관은 정부 및 관련 기업들의 교류에 앞장서고, 블록체인 생태계 시스템을 개발해 '참여 경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통해 잠재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를 노린다는 게 해당 기관의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