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5 17:00:01
기사수정



PETRO, 6개 거래소에 상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베네수엘라 오일코인 페트로(PETRO)가 이미 6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됐다"고 보도했다. 케이브 블록체인(caveblockchain.com), 반카(bancarexchange.io), 크립티아(cryptiaexchange.com), 엠버레스 코인(amberescoin.com), 에이에프엑스 트레이드(afx.trade), 크립토라고(criptolago.com.ve) 등이 이에 포함됐다. 앞서,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PETRO가 세계 6대 거래소에 상장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외신 "골드만삭스, 백트 자산 위탁 서비스 이용할 것"]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노미스트(Cryptonomist)가 골드만삭스가 백트(Bakkt)가 제공하는 크립토자산 위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오늘(18일) 보도했다. 미디어는 "골드만삭스의 자산 관리 서비스가 향후 ICE(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 뉴욕 증권거래소 대주주)가 제공하는 기술 솔루션을 이용할 가능성이 제기된다"며 "이는 백트의 인프라 서비스 활용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골드만삭스 내 관계자들을 인용해 "골드만삭스는 현재 내부적으로 백트의 인프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빌게이츠 자선 재단, 리플과 협력...기부 솔루션 구축] 빌 앤 멜린다게이츠재단의 밀러 아벨(Miller Abel) 기술 담당자가 오늘 트위터를 통해 "리플 그리고 코일(Coil, 웹 수익 창출 플랫폼) 프로젝트와 협력해 인터렛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을 구현, 마자루프(Mafaloop,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통해 금융 인프라가 열악한 빈곤 지역에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빌 앤 멜린다게이츠재단은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립자인 빌 게이츠와 그의 아내 멀린다 게이츠가 설립한 기부 재단이다. 


[ZRX의 코인베이스 상장, 내부자 거래 의혹 제기 잇따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NewsBTC)에 따르면, 블록체인 개발자 프레스톤 번(Preston Byrne)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가 ZRX를 상장한 후, 101개의 주소에서만 주요 거래가 발생했다"며 "이는 ZRX가 지금까지 코인베이스가 상장해 온 메이저 암호화폐의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을 방증한다"고 주장했다. 전직 금융 업계 인사이자 암호화폐 옹호론자인 케빈 팜(Kevin Pham) 역시 SNS를 통해 "ZRX가 코인베이스에 상장할 수 있었던 데는 내부자 거래가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 [골드만삭스·노보그라츠, 비트고 투자 예정]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와 억만장자이자 유명 헤지펀드 투자자인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암호화폐 보안 기업 비트고(BitGo)에 대한 투자를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투자는 비트고의 시리즈 B 투자로 약 1,500만 달러를 조달할 전망이다. 


[美 정부 법률 변호사 "토큰 증권 분류 여부, SEC가 결정하는 것 아냐"]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게 있다. 바로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가 토큰의 증권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SEC는 단지 자신들의 집행 방식을 결정하는 것일 뿐이다. 만약 토큰 발행 측이 인정하지 않는다면 SEC를 고소할 수 있고, 법원 혹은 배심단이 이에 따른 결정을 내릴 것(SEC가 이길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이다"라고 밝혔다. 


[NEO "포크 관련 정보는 '허위 사실'"] 네오(NEO, 시가총액 15위)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NEO는 현재의 dBFT 합의 컨센서스에 대한 하드포크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네오 측은 "포크와 관련한 정보는 모두 허위사실이며, 자산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될 것이다"고 당부했다. 또한, 네오 측은 "네오 글로벌 개발(NGD)가 비영리 블록체인 프로젝트 Arqit과 파트너십을 체결, 양자 컴퓨팅 저항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BTC 약세장 속 암호화폐 관련 M&A 거래 증가]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CNBC가 JMP 증권(JMP Securities)과 데이터 분석업체 피치북(PitchBook)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 BTC의 약세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 M&A 거래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JMP 증권의 해당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 인수합병 관련 거래는 올 들어 총 115 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또한 JMP는 올 연말 암호화폐 산업 내 인수합병 관련 거래는 145 건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 연말 BTC 가격이 역대 최고점을 기록할 당시 47 건에 불과하던 M&A 관련 거래 수치를 크게 웃도는 전망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95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