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3 23:00:01
기사수정



ICO 레이팅, 거래소 웹 보안성 순위 업데이트... 크라켄 1위

ICO 등급평가 사이트 ICO레이팅(ICO Rating)이 최근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100곳(24시간 거래액 100만 달러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한 웹 보안성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콘솔 오류 여부 △사용자 계정 보안 수준 △도메인 관리 수준 △웹 프로토콜 보안성 4가지 측면에서 진행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크라켄(Kraken)이 해당 분야 1위에 올랐으며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비트맥스(BitMEX)가 그 뒤를 이었다. 4위와 5위에는 국내 중형 거래소 고팍스(GOPAX)와 시디팍스(CDPAX)가 포함됐다. 기타 주요 거래소로는 바이낸스(Binance) 17위, 오케이엑스(OKEx) 43위, 후오비(Huobi) 47위, 비티시시(BTCC) 51위, 비트파이넥스(Bitfinex) 54위, 제미니(Gemini) 55위, 오케이코인(OKCoin)가 최하위권을 기록했다. 국내 거래소로는 코인원(Coinone) 57위, 업비트(Upbit)와 빗썸(Bithumb)이 각각 74위, 78위에 올랐다. 한편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거래소의 절반 이상인 54%가 거래소 보안성 기준에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1...제자리걸음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현재 전날(20일)과 같은 수준인 21 포인트('극단적 공포' 단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댄 라리머 "EOS, 하드포크 개선 방안 마련...성능 강화 초점"

중국 최대 EOS 커뮤니티 겸 메인넷 BP 후보 EOS 그래비티(EOS GRAVITY)에 따르면, 최근 EOS 창시자 댄 라리머가 "EOS 메인넷 성능 강화를 위한 하드포크 방안을 준비 중이며, 곧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는 "이더리움의 다음 하드포크는 EOS 픽셀 마스터(EOS Pixel Master) Pot(해당 디앱의 보상풀)과 같이 영원히 연기(delay)될 것이다. 비행 중인 비행기의 엔진 성능을 강화하는 것은 새로운 비행기를 만드는 것보다 느릴 수 밖에 없다"며 ETH의 하드포크는 지연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해당 뉴스는 EOSYS와 코인니스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93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