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코인체크, 29일 신 약관 적용...익명성 강조 코인 상장 폐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가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 가이드 및 서비스 약관을 발표, 오는 29일부터 시행된다고 공지했다. 관련 문서에 따르면, 모네로(XMR, 시총 10위), 대시(DASH, 시총 13위), 지캐시(ZEC, 시총 19위), 어거(REP, 시총 52위) 등 익명성 강조 특징을 가진 코인의 프로젝트 설명 및 페어거래 종목은 플랫폼에서 삭제될 예정이다.
필리핀 SEC, 암호화폐 관련 규제 방안 마련 중
필리핀 유력 미디어 GMA 네트워크에 따르면,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중앙은행과 협력하여 암호화폐 거래 및 ICO 관련 규제 방안을 마련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Ephyro Luis Amatong SEC 위원은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데 따라, SEC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구속력 있는 규정을 이르면 올해 안에 제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KEx, '마진콜 피해' 투자자 항의...사무실 업무 차질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방금 전 한 웨이보(중국 SNS) 사용자가 중국계 거래소 OKEx 사무실 내 투자자 항의로 인한 소란이 일어난 현장 영상을 게시했다. 투자자들은 OKEx 거래소가 중국 당국이 불법으로 규정한 '고 레버리지 마진거래' 및 '허위 거래' 등으로 투자자 피해를 야기했으며, 권익보장을 주장하는 투자자의 문의를 무시하고 있다고 항의했다. 이에 OKEx 거래소의 업무가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