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6 13:00:01
기사수정



다이어 "USDT 리스크, BTC 자금 유입 촉진"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다이어(Diar)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발생한 USDT 리스크 사태 이후 투자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유입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다이어는 "투자자들이 USDT 리스크와 비교했을 때,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을 수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바이낸스 USDT 마켓의 거래량은 지난 15일 이후 25% 감소했고, OKEx 비트코인 마켓의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닉스 "ZXG 펀드 불법 없다...당국 협조할 것"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가 최근 ‘ZXG 크립토상품 1호’와 관련해 "상품 기획단계에서 적법성 검토를 진행했으며 불법적 사항들이 없다는 판단 하에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닉스는 "현재 금융당국으로부터 어떠한 형태의 연락도 받지 못한 상황이고, 차후 협조 요청이 있을 시 충실히 임하겠다"며 "금융당국이나 정부의 명확한 지침이 있기 전까지 2호 상품 출시도 연기된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투자자 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의 중단 지시가 있기 전까지 ZXG거래는 계속 지원, 추가적 적법성 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금융당국 측은 펀드코인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후오비, ZEC 입출금 일시정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지캐시(ZEC, 시총20위)의 하드포크에 따라 오는 28일 10시 30분 ZEC의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정지한다고 공지했다. 입출금 재개 시기는 ZEC 하드포크 완료 이후 공지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ZEC는 현재 0.32% 내린 122.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콜롬비아, BTC 거래량 최대 기록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지난주 콜롬비아서 역대 가장 많은 BTC 거래량인 350 BTC를 기록했다. 앞서 이반 두케(Iván Duque Márquez) 콜롬비아 대통령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혁신 기업에 5년간 소득세를 면제하는 방안을 제안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84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