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프로, 25일 시스템 정기 점검 진행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25일 새벽 1시(한국 시간 오전 10시) 시스템 정시 점검을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점검은 약 1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기간 동안 코인베이스 프로 및 코인베이스 프라임(Coinbase Prime) 플랫폼은 모든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업비트, 24일 PMA BTC 마켓 사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오늘(24일) BTC 마켓에 퓨마페이(PMA, 시가총액 198위)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PMA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59.13% 상승한 0.0014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中 정부 블록체인 실명제 도입...영향 크지 않을 것
중국 당국이 블록체인 실명제를 도입하기로 한 가운데, 관련 전문가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진단을 내놨다. 앞서 중국 당국은 블록체인을 이용하려는 기업과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민등록번호 기재와 실명인증을 의무화하는 '블록체인 정보 서비스 관리 규정'을 통해 '블록체인 실명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해당 법안에는 블록체인 관련 업체와 개인의 실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정부에 등록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해당 법안 제정을 위해 11월2일까지 진행되는 여론수렴의 일환으로 24일 중국 인민대학교에서 개최된 비공개 세미나에서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교 쉬커(许可) 교수는 "관리 규정의 실명제가 요구되는 범위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며 "해당 정책은 세가지 관련 법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실명제가 요구하는 조항은 단 한개 뿐이다. 네트워크 운영자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용자에게 실명 정보를 요구해야 한다. 정보 게시자의 실명이 요구되며, 정보 사용자의 실명은 요구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