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9 23:00:01
기사수정



리플 수석 부사장 "단일 개체의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취지 위배"

애쉬쉬 빌라(Asheesh Birla) 리플 수석 부사장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우리는 단일 개체(a single entity)가 출시한 스테이블코인을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러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들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의 취지(thesis)에 위배된다"고 설명했다.


美 입법 변호사 "SEC, 금·석유 ETF 승인... BTC도 가능"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황금, 은 혹은 석유와 같이 규제를 받지 않는 시장(unregulated markets)의 재화들에 대해서는 ETF 상품을 승인했지만, 비트코인 ETF는 승인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해당 재화들과 비트코인의 차이점에 대한 연구를 주목하고 있다"며 "만약 이 둘의 차이가 없다면, SEC는 반에크(VanEck)의 비트코인 ETF 상품을 승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캐나다 국경 관리청, 트레이드렌즈 시범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나다 국경 관리청(CBSA, Canadian Border Services Agency)이 "블록체인 무역 플랫폼 트레이드렌즈(TradeLens)를 시범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존 오소프스키(John Ossowski) CBSA 총재는 "우리는 트레이드렌즈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정보 분석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트레이드렌즈는 IBM과 세계 최대 해운회사 머스크(Maersk)가 공동 출범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세관, 물류업체 등 총 9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