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5 00:00:01
기사수정



[日 금융청 "스테이블코인, 암호화폐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news.bitcoin)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FSA)이 최근 "지난 4월 제정된 '전자결제법' 등 현행법에 의거, 법정화폐 가치와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의 범주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FSA는 "일반적으로 '결제서비스법'에 따라 암호화폐 발행사는 '선불 결제 서비스 제공 기관'또는 '자금 이체 서비스 제공 업체'로 FSA에 등록해야 한다. 다만, 스테이블코인은 현행법 상 암호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자체 사업용(for one's own business), 제3자 사업용(or third-party businesses) 선불 결제 서비스 등록 등 두 가지 옵션이 있으며, 100만 엔 이상의 외환 거래 시 '은행법'에 따른 은행 업무 라이센스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지닉스, 2호 크립토 상품 출시 취소...1호 투자자 보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Zeniex)가 무기한 연기 조치된 2호 상품 출시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동시에 1호 상품의 투자자 보호 및 거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차후 금융당국의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충실히 임하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앞서 지닉스 측은 금융당국의 조사 조치와 관련해 “지닉스 플랫폼을 통해서 펀딩이 이루어졌으나 해외운용사가 모집과 토큰 발행을 하였기에 토큰의 소유권이 지닉스에게 없다"며 "10억에 미달하는 자금 모집 규모로 신고요건을 충족하지 않았기에 투자증권에 대한 신고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中 CCID 제6차 퍼블릭체인 평가 결과 공개...TOP3에 EOS·ETH·BTS] 29일(현지 시간) 중국 공신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CCID)이 제6차 퍼블릭 체인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해당 평가에서는 EOS, ETH, BTS가 TOP3를 차지했다. BTC는 종합 점수 92.5 점을 얻어 19위에 올랐다. 제5차 평가와 비교해 3계단 하락했다. 이번 평가 결과에서 순위 상승이 가장 돋보였던 프로젝트는 NULS, IOTA, XRP다. 이들은 각각 11, 9, 8 계단 상승했으며 NULS는 해당 평가 최초로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전날 USDT 외 스테이블코인, TUSD 유통량 최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전날(28일) USDT를 제외한 신규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TUSD, GUSD, PAX, USDC, nUSD, USC)중 TUSD의 유통량(Circulating Supply)이 177,655,415 개로 가장 많았으며, USC의 유통량이 152,963 개로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7일간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의 공급량은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중 USDC가 93,911,272 개 증가로 가장 많았고, nUSD가 173,189개 증가하며 증가폭이 가장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토큰인사이트 "BTC 장외 거래량 감소"] 중국 암호화폐 평가기관 토큰인사이트(TokenInsight)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BTC 네트워크 온체인 거래량이 총 219,495 BTC를 기록했다. 24시간 전 대비 6% 감소했다. 활성화 주소는 총 486,159 개로, 24시간 전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거래소를 통한 BTC 거래량은 약 34.4억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1.5% 감소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기관 소속 애널리스트 제임스(James)는 "최근 3일간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한 BTC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활성화 주소수는 안정적인 반면, 온체인 거래량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장외거래 시장 내 BTC 거래량 감소에 따른 결과로 거래소를 통한 BTC 거래가 증가했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베를린, 블록체인·암호화폐 '핫스팟'으로 부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독일의 수도 베를린이 글로벌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베를린 시민들의 블록체인을 향한 열정으로 인해 이 같은 추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 2013년 영국의 유력지 가디언(Guardian)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베를린 남부의 크로이츠베르크(Kreuzberg) 지역의 일부 상점들을 보도하며 그들의 BTC 사용 현황을 조명한 바 있다. 


[모넥스 CEO "암호화폐 서비스 재개 시 흑자 경영 회복할 것"]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29일(현지 시간) 마쓰모토 오오키(松本大) 모넥스그룹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재개한다면, 흑자로 돌아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닛케이 신문은 "모넥스의 완전 출자 자회사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가 8.47억 엔(약 760만 달러) 규모 적자를 기록, 모넥스(Monex)의 재무제표 상 순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英 BBFA "FCA 과도한 암호화폐 규제, 산업 발전 저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영국기업연합기구(BBFA, British Business Federation Authority)와 벤처캐피탈 노붐인사이트(Novum Insights)가 합동보고서를 통해 "영국 금융감독청(FCA)의 암호화폐 및 관련 기술 규제 방안은 투박한 접근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보고서는 "영국 당국의 과도한 규제는 암호화폐 거래소 등 해당 산업을 영국이란 나라에서 내쫓는 격이며, 영국 핀테크 산업의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 이 같이 투박한 접근법은 다른 나라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3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