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0 00:57:00
기사수정



금융보안원이 각 금융권역별로 도입된 블록체인 인증 기술을 상호연동하는 표준안을 마련한다. 또한 금융회사 보안 관련 규제변화에 신속 대응을 위해 금융권 공동의 금융보안 레그테크(Regtech·규제와 기술을 결합한 감독전략) 시스템을 구축한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17일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2018년 하반기 중점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금융보안원은 블록체인 기반 인증 상호연동 표준을 추진키로 했다. 생보협회, 은행연합회 등 금융협회와 삼성SDS 등 개발사가 참여해 표준 초안을 개발해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또 개인정보보호 등 블록체인 기술 적용과 관련한 법률적·기술적 규제 문제를 검토해 금융권과 공동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최근 금융당국이 '금융권 클라우드 이용 확대방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서는 '금융권 클라우드 제도개선 태스크포스(TF)'와 '금융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 개정 등에 참여해 금융회사들이 클라우드를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대책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금융 산업의 신뢰 보호와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필수 인프라 제공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