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4 11:00:01
기사수정



많은 실리콘 밸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블록체인에서 자신들의 꿈을 쫓기 위해 페이스북이나 구글과 같은 직장에서 그만두고 있습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추구

애플,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대형 기술 회사에 취직하는 것은 많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에게 꿈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기술자들은 이제 블록체인 산업에서 일하기 위해 이렇게 많은 이들이 탐낼 일자리를 떠나고 있습니다.

포브스의 최근 기사는 8월에 28세가 된 멕시밀리언 왕(Maximilian Wang)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Bgogo라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 페이스북에서 떠났습니다. 현재, 그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CEO로 일하고 있습니다.

멕시밀리언 왕은 자신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엔지니어는 매우 간단합니다. 과제를 내줍니다. 해결 방법을 찾아냅니다. 바깥세상이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세계가 어떻게 기능하고 돈을 벌고 있는지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The Lure of Blockchain

블록체인의 유혹

멕시밀리언 왕은 2017년 초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알게 되었고, 페이스북에서 일하면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관한 백서를 읽으며 밤을 보냈습니다.

멕시밀리언 왕에 따르면, 직장 동료들은 블록체인에 대해 흥분하여 말할 때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는 “모두가 블록체인이 사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도 절 믿지 않았어요.”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멕시밀리언 왕에 따르면, 새해가 시작될 무렵, 모든 사람들이 성장하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가 연봉과 같은 수준으로 증가하는 것을 보고 산업의 잠재력을 깨달았습니다.

멕시밀리언 왕은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돈을 벌 기회를 보고 어떻게 그 기회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어려운 점은 세상의 모든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본 후에도 결국, 여러분은 다시 현실로 돌아와 일에 집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가 미래의 은행이 될 것이라는 그의 강한 믿음은 왕세자가 그의 직업을 그만두고 슈퍼노드 상장 권위를 가진 암호화폐 거래소인 Bgogo를 만드는 것을 이끌었습니다.

멕시밀리언 왕은 Bgogo가 미래의 최고의 암호화폐 플랫폼, 즉 JP 모건 체이스와 동등한 블록체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전에 페이스북과 구글에서 일했던 조우치(Zhou Qi)는 QuarkChain을 만들기 위해 직장을 떠난 또 다른 엔지니어입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스파크 디지털 캐피탈 (Spark Digital Capital)의 파트너이자 수석 기술자인 양 리우(Yang Liu)는 두 가지면에서 모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더 나은 기회를 찾고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까지도 대기업에서 인재들을 찾습니다.

양 리우(Yang Liu)에 따르면, 큰 이름을 가진 것이 신생 기업들에게 신뢰를 더 준다고 합니다.

많은 젊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안전한 직장을 떠나고 있고 블록체인 산업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환영할 만한 발전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4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