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6 11:00:01
기사수정



10월 25일 발표된 미국의 보안업체인 Recorded Future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정부는 최소한 두 개의 스캠 코인을 후원했습니다.

인터넷 사용 패턴의 변화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미래의 연구팀 Insikt 그룹은 북한과 연계된 두 가지 의혹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북한에 의해 지원되었다고 알려진 최초의 스캠 코인은 인터스텔라 코인이라고 불리고 2018년 6월에 Insikt 그룹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동전은 HOLD, HUZU, 혹은 스텔라와 같은 다양한 이름으로 여러 번 상표가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후자는 XLM 토큰과 혼동하면 안 됩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HOLD코인은 일련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등록되고 상장되어 있으며 결국 스캠 계획에 투자자들을 사취했습니다.

2018년 8월 ‘마린 체인 코인(Marine Chain coin)’이라 불리는 두 번째 스캠 코인은 ‘비트코인 포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다수의 이용자와 소유주를 위해 해상 선박의 토큰화를 가능케 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코인은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사기라고 주장되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등록 이후 네 개의 다른 IP 주소로 호스팅된 웹 사이트에서 수만 달러의 손해와 사기 사실에 대해 호소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marine-chain.io이 다른 사이트 shipowner.io와 거울에 가까운 이미지라고 지적했습니다.

April 2018 screenshots of marine-chain[.]io and shipowner[.]io. Source: Recorded Ruture

이전의 연구에서, Insikt 그룹은 북한 지도자들이 제한적이거나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로 비트코인(BTC)과 프라이버시 중심의 알트코인인 모네로(XMR)를 채굴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올해 초, Recorded Future는 북한 관련 사이버 범죄 단체인 Lazarus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의 잠재적 관계를 조사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Insikt는 이전의 유비트 거래소 해킹 혐의에 이어 이 그룹이 한국의 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에 연루되었을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지난 주, 코인텔레그래프는 라자루스가 2017년 초 이후 암호화폐로 5억 7천 1백만 달러를 훔쳤다고 보고했습니다. 사이버 범죄 회사인 그룹-IB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연구 기간 동안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도난당한 총액은 8억8200만 달러에 달합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