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0 10:00:02
기사수정



ETF 신청서의 검토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ETF의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CBOE의 소식통에 바탕을 둔 이 보고서는 엘라드 로이스만 미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과 CBOE, 반에크, 솔리드엑스 제안서간의 회의 결과는 ETF 제안에 긍정적인 조짐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바쿠스 저널은 로이스만 위원장이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당국 조정자 중 하나이며 ETF 개발 계획에 반대하는 전직 위원은 앨리슨 리로 대체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아바쿠스 저널에 따르면 신뢰도는 과거에 ETF 승인을 방해하는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바쿠스와 CBOE 출처들 사이의 대화중 일부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반에크 ETF]는 전에 말했던 것처럼 모든것을 점검합니다. 그리고 만약 승인을 받지 못했다면, 충격을 받습니다. 이제 그러한 승인에는 각 승인 회원들 사이에 여러 가지 반대의 언어가 있을 수 있지만, 여전히 승인될 것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물러서지 않는다면, 사실, 나는 지금이라도 두 배로 줄것입니다.”

이 발표는 또 투자자 보호와 같은 문제들이 해결되었다고 언급하며, 그 출처가 반에크 ETF가 승인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VanEck ETF를 승인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비트 코인에 대한 중요한 규제 파생 상품 시장이 존재합니다. 관련 시장 – Cboe, 비트코인 선물, OTC 데스크 – 규제되어 있습니다. 가격 조작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었으며, 이전 상품 기반 ETP 승인과 일치합니다. Cboe의 규칙은 트러스트(Trust) 주식의 잠재적인 조작을 감시하고 투자자 보호를 촉진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한편 판테라 캐피털 매니지먼트(Pantera Capital Management)의 대표 댄 모어헤드(Dan Morehead)는 ETF가 금방 승인되지 않을 것이며 2018년에는 그럴 가능성이 없다고 두 차례 말했습니다.

모어헤드는 ETF 신청 거부로 인한 비트코인 가격 폭락에 이어 2018년 8월 투자자들이 자산을 매각함으로써 과잉대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두 번째 언급은 2018년 10월 15일 뉴욕에서 열린 기관 암호화폐 회의에서 나왔습니다.

모어헤드는 아바쿠스 저널의 “출처”만큼 확신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많은 잠재적 투자자들이 투자하기 전에 승인을 기다리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ETF에 대한 승인이 암호화폐 시장을 더 활기차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2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