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0 09:00:01
기사수정



미증권거래위원회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관련한 새로운 지사를 설립했습니다. 혁신과 금융기술의 전략적 허브(PinHub)라고 불리는 이 부서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관련 이슈와 제품의 법적 영향에 대해 규제기관과 소통하는 것을 더 쉽게 해줄 것입니다.

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발표된 핀허브는 핀테크 분야에서 기업가들의 중심지가 될 것이며, 특히 블록체인, 인공지능, 디지털 시장 금융 등과 같은 신기술에 초점을 맞춘 그룹들이 될 것입니다.

기관에 의해 소환장이 발송되고 연방 증권법에 위배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단속이 확대됨에 따라, 핀허브(FinHub)는 기업가들을 지도하고 필요한 요건을 명확히 할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기업가들과 개발자들은 허브에게 질문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핀테크 공간에 대한 규제 기관의 견해와 행동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은 포털을 사용하여 규제 기관과의 회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허브는 SEC 재무 부서의 디지털 자산 및 혁신 수석 고문인 발레리 슈체파닉(Valerie A. Szczepanik)이 이끌며 핀테크와 관련 문제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대행사 직원이 근무하게됩니다.

SEC는 그동안 기업인을 교육해 왔지만 포털은 프로세스를 중앙 집중화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

그는 “신흥 기술을 이해하고 새로운 문제에 대한 기관의 입장을 밝히며 증권 산업의 유익한 혁신을 촉진하기위한 노력에있어 SEC 관계자는 당분간 종사하고있다”고 말했습니다.

제이 클레이턴 SEC 회장은 이 포털이 이 기관의 “증권 시장에서 혁신을 감시하고 참여하기 위한 노력”을 위해 “중앙 집중 지점”을 제공할 것으로 믿고 있다.

“SEC는 투자자와 시장 참여자들과 협력하여 자본 형성, 시장 구조 및 금융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선하며, 투자자의 보호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SEC와 그 자매 기관이 추구하고 있는 사례의 수는 지난 몇 년간 증가해왔습니다. 지난 달만 해도 SEC와 상품거래위원회는 비트코인을 통해 자금을 지원하는 증권 기반 스왑을 제공한 증권 중개인 1pool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는데, 이 기관이 연방 증권법을 위반한다고 말합니다.

금감원은 또 PlexCoin의 소유주를 추적해 헤지펀드 크립토 자산운용사와 설립자인 티모시 엔넥에게 회사를 “미국에서 최초로 규제 된 암호화폐 자산 펀드”로 오인하여 중단 명령을 내렸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1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