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4 09:0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해양의 플라스틱 오염과의 전쟁에 이용됨으로써 다재다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습니다.

어떤 편리함이 우리의 삶을 편하게 만들기는 하지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플라스틱은 정말 놀라운 경지 중 하나입니다. 싸고 다양하며 불행하게도 우리의 바다를 막아버리고 있습니다. NBC 뉴스에 따르면, 매년 약 800만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에 버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솔루션

물론 많은 기관들이 이 잔해를 제거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반면, 다른 기관들은 애초에 이 플라스틱이 바다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은행은 후자 그룹에 속합니다. 이 플랫폼은 개발도상국에서 플라스틱 재활용 장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통해, 이러한 잠재적 재활용 업체는 의료 서비스와 심지어 교육비로도 플라스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의 공동 설립자인 데이비드 카츠(David Katz)는 이 전염병에 대한 치료법이 예방보다 더 나은 접근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우리는 플라스틱의 흐름이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바다에 가장 많이 침투되는 지역으로 가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그는 또한 플랫폼이 개발도상국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빈곤이 지속되고 있고 가장 빈곤한 지역이 플라스틱 문제에 가장 큰 기여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의 아름다움은 우리가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문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현금은 인센티브가 아닐까요? 플랫폼의 또 다른 공동 설립자인 션 프랭크슨(Shaun Frankson)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현금을 비축하면 위험을 가중시키지 않고 지역사회에 유입되는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추위에 사로잡히지 않고 냉담한 대신, 사람들은 암호화폐로 지불을 받게 됩니다. 이 플랫폼은 IBM과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거래를 기록하고 후속 디지털 결제 방식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프랭크슨은 이 시스템이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양을 확보하는 것을 보장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빈곤과 공해와의 싸움

이 회사는 2015년에 아이티에 주력 센터를 설립했고 그 이후 1억 개가 넘는 플라스틱 병을 제공 받았습니다. 바다에 버려지는 양과 비교해 볼 때, 그것은 바다에 떨어뜨리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우리의 바다가 1억개 이하의 플라스틱 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활용 원의 일부로써, 이 플라스틱은 펠렛이나 플레이크로 만들어지고, 그 후에 다른 나라로 팔려가면서 다른 무언가로 다시 제조하게 됩니다. 재활용 플라스틱을 구매하고자하는 회사를 찾는 것이 도전 과제입니다.

최종 제품에 라벨을 붙여서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와 그들의 숭고한 원인을 보여줄 수 있는 해결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츠는 “이것은 단지 무언가를 사는 것 만으로도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40개가 넘는 센터를 아이티에 두고 있으며 블록체인의 도움으로 공해뿐 아니라 빈곤도 퇴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재활용자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금을 모을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채택의 폭을 더욱 넓혀줍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