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3 08:00:02
기사수정



10월 15일자의 발표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아일랜드 더블린에 새 사무실을 열었습니다. 유럽에서의 사업 확장을 돕는 것 외에도, 새로운 아일랜드 사무실은 영국이 EU를 떠날 때 대비한 계획의 일부라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 발표에 따라 더블린 팀은 여러 가지 새로운 비즈니스 관련 기능을 맡게 될 것이며, 런던은 유럽에 있는 코인베이스 본사로 남아있게 될 것입니다. 아일랜드 재무 장관은 증권거래소의 확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더블린에 사무실을 열게 되어 기쁩니다. 이 결정은 아일랜드의 경쟁력있는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에 대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코인베이스의 영국 대표는 가디언지에 회사가 아일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재 풀을 활용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브렉시트 계획 B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모든 우발적인 상황에 대비하여, 유럽 전역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관한 한 아일랜드는 우리가 선호하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브렉시트의 경우 영국과 유럽연합은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공화국 사이의 국경을 개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영국은 유럽연합을 떠날 계획입니다.

필립 해먼드 영국 재무장관은 블록체인 기술이 영국과 유럽연합 간의 원활한 사후 *브렉시트 무역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변경 없이 제품의 움직임을 투명하게 기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12월 디지털 컨설팅 그룹인 Reply는 “Blockchain for *Brexit”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 이 연구는 블록체인이 브렉시트 이후의 영국 -EU 무역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을 제공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블록체인의 주된 기여는 상품에 대한 강력하고 엄격한 데이터 경로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국경 검사 필요성이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일랜드 자체는 낮은 법인세와 사업을 국가에 가져오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들 때문에 유럽에서 기술 산업의 중심지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6월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치하는 정부기관인 IDA 아일랜드는 블록체인 투자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5월 아일랜드 갈웨이 국립대학의 학자들은 이 기술이 경제 성장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은 기업과 정부의 운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며 정부가 블록체인을 촉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일랜드는 또한 올 봄 유럽위원회에 의해 만들어진 유럽 블록체인 파트너십의 서명자이기도 합니다.

*브렉시트 [Brexit]
– 영국을 뜻하는 Britain과 탈퇴를 뜻하는 exit의 합성어로 영국의 EU 탈퇴를 의미한다. 영국은 2016년 6월23일 유럽연합(EU)을 탈퇴할지를 두고 국민투표를 했다.
결과는 탈퇴 51.9%, 잔류 48.1%. 영국이 43년간 몸담았던 EU에 이별을 고하는 순간이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59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