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이 구글의 무선 메시지 시스템 개발 및 출시 책임자였던 아미르 사란지(Amir Sarhangi)를 제품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사란지는 리플의 개발자들을 이끄는 리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사란지는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관련 무선 통신 기술을 개발한 자이브 모바일(Jibe Mobile)의 창업자며 2015년 인수합병을 통해 구글에 합류했었다. RCS는 멀티미디어와 문자 메시지를 둘 다 처리할 수 있는 기술로 기존의 이동통신 업계가 사용하던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대체한 획기적인 기술이다.
현재 많이 쓰이고 있는 영수증, 비행기 탑승권 문자로 발송하는 것 등이 RCS의 사용 사례이다. 리플에 새롭게 영입된 사란지는 리플의 자체 국경 간 지불 처리 솔루션인 ‘리플넷(RippleNet)’의 개발을 주도할 예정이다. 사란지는 국경 간 결제 시스템에 특화된 리플의 기술을 활용하여 은행 및 금융기관의 네트워크인 리플넷의 수준을 더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리플 측은 자이브와 구글에서의 근무했던 사란지의 이전 경험이 은행과 지불 제공자들의 통합을 위해 고안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 리플넷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구글은 현재 사란지의 후임자 자리에 누가 올지에 대해서 아직 발표한 바가 없으며 현재 RCS의 수장 자리는 공석으로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idx=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