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에 기반을 두고 있는 리플(XRP) 전용 암호화폐 거래소 'XRP 유나이티드(XRP United)'가 지난 23일(현지시각) 등장했다.
XRP 유나이티드 세계 최초의 리플 전용 거래 기반의 거래소인 것으로 알려져 여러 외신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XRP은 거래 시 자금 이전 속도가 다른 암호화폐들보다 빨라 인기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XRP 유나이티드의 설립을 호재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XRP 유나이티드는 현재 3개의 거래 쌍을 지원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거래 지원 목록에 포함된 암호화폐는 BTC (비트코인), ETH(이더리움), BCH(비트코인캐시)인 것으로 알려졌다. XRP 유나이티드 측에 따르면 곧 모네로(XMR)도 거래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XRP 유나이티드는 모네로 월렛(Monero wallet)과의 파트너십 구축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는 해당 거래소에서 사용 가능한 법정통화는 유로만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XRP 유나이티드는 XRP이 더 많은 국가에서 도입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XRP와 RippleNet을 국제 거래의 새로운 "기준"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리플의 목표와도 부합된다. 한편 리플은 이번 달 초 국경 간 결제 시스템인 XRapid를 상용화하는 등 여러 금융 기관과 은행에 그 세력을 넓히고자 부단히 노력 중이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idx=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