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에너지마인 CEO 오마르 라힘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감에 힘써 토큰으로 보상받는 블록체인 플랫폼 만들 것" - [인터뷰] 에너지마인 CEO 오마르 라힘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감에 …
  • 기사등록 2018-10-30 09:30:01
  • 수정 2018-11-02 12:21:44
기사수정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에너지마인(Energimine)의 오마르 라힘(Omar Rahim)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블록타임스 티비와 지난 23일 강남 언주역 인근에 있는 호텔 카푸치노에서 인터뷰를 가졌다.


호텔카푸치노는 이미 에너지마인 토큰과 파트너십을 맺고 결제가 가능하게 했다.


오마르 라힘 CEO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절약 정신을 갖게끔 해 보다 많은 사람이 에너지 절약에 참여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너지 마인의 CEO 오마르 라힘은 인터뷰를 통해 엔진시장의 잠재적인 유스케이스 활용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은 영국 상원 의원인 Lord Rupert Redesdale (로드 루터프 레데스데일)의원도 함께 자리했다.


영국 상원의원 인터뷰는 다음편에 계속된다.




(1) 에너지 마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든 계기는요?


전 산업 체계가 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야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엔진 시장은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유스케이스가 활용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를 더 효율적으로 하게 만들고, 에너지의 원천 등 투명한 자료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을 결합한 에너지 시장은 더욱 더 커질 것입니다.


(2) 기존의 일반 거래와 에너지마인 블록체인 거래의 다른 점이 있다면?


하나는 기술의 안전성을 확보한 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에너지 시장은 (Regulated part) 규제가 적용된 분야입니다.


그런 점에서 영국 의회에 있는 루퍼트가 통찰력을 저에게 주죠.


블록체인 기술이 새 기술이기에 에너지마인 플랫폼에서 기술을 보호하는 역할과 그 기술에 대한 규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에너지는 사람에게 있어, 5년이든 10년이든 항상 필요한 분야입니다.


많은 에너지 프로젝트가 항상 너무 Promising(유망)하다고 간주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래소를 만들면 1년내로 에너지를 P2P로 거래할 수 있다고 하는 프로젝트들도 있습니다. 현실적이지 않죠.


에너지 분야는 큰 시장이 독점하는 구조입니다.





(3) 재생에너지 시장에 대한 블록체인 구조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블록체인 기술과 재생에너지는 같이 갈 것입니다.


첫 번째는 에너지시장에서 많은 분야는 탈중앙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에너지나 풍력 에너지 등 큰 회사들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팔 수 는 없죠.


에너지토큰으로 이 같은 에너지를 거래하고 사고팔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면 소비자들과 기존의 에너지 회사들의 역할도 변하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블록체인 기술로 에너지의 추적가능성이 보완됩니다.


에너지가 어디서 왔는지가 중요합니다.


많은 대형 회사들이 에너지의 원천을 그린에너지로 2022년까지 바꾸겠다고 합니다.


이 것을 어떻게 증명하는냐가 관건입니다.


블록체인으로는 에너지의 원천이 그리드(Grid) 에 저장될 때 시간 당 몇 KM의 에너지가 그린에너지화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에너지마인의 Re branding 계획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에너지마인은 에너지 시장에 있는 많은 문제점을 해결하려는데 리브랜딩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소비자로부터 에너지 절약을 동기화하고, 글로벌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큰 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한국, 일본, 등의 시장전략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으로서 유연성을 기르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에너지 토큰 플랫폼을 소비자가 이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보상 정책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까운 예로 에너지마인은 여기 호텔카푸치노와도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콘센트를 빼든, 이틀안에 바꿀 타월을 하루 만에 바꾼다든지 해서 토큰 보상을 얻게 하는 거죠.


자발적으로 소비자들의 절약행동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대중교통을 소비자들이 이용했을 때 토큰 보상을 얻게 만드는 것입니다.


벌써 서울에 7~10번째 오고 있는데 가장 놀라운 점이 교통입니다. 차가 매우 막힌다는 점이죠.


제가 당신이 택시를 타지 말아야 된다든가, 차를 타지 말아야 하든가 충고하는 것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교통수단을 탔을 때 잇점인 공기 환경 제고 등의 이유를 들어 소비자들이 한 달에 10,000원을 보상받게끔 하면 효과적일 수 있겠죠.


(6) 한국시장의 진출 계획은?


한국 시장은 저희에게 항상 중요합니다.


60%의 토큰 홀더들이 한국으로 부터 나왔습니다.


서울에서 한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을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에너지 시장에서 어떻게 기술력을 키워나갈 지, 비즈니스를 할 지 전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시장에서 우리가 전문가인 척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지역(Local)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지역 정부 기관도 마찬가지죠.


(7) 한국에서 에너지 환경 개선을 위해 도움을 주실 분야는 어디죠?


첫 번째는 아까 말씀드린 소비자가 적은 양의 에너지를 쓸 수 있는 자발적인 환경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 프러그를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2년을 집중했고 이제는 하드웨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개인이 쓰는 정확한 에너지의 양을 측정할 것입니다. 전자 소켓이죠.


정확한 데이터 프로세스의 측량이 가능해지게 되고 개개인이 노드로서 에너지마인 네트워크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 시장에서 데이터 시장의 차지양은 3% 가량입니다.





7년안에 20%에 달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에 있어서 사물인터넷 등은 많은 양을 차지합니다. 데이터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에너지마인은 스마트 프러그 보급을 통해 데이터 처리 과정을 간소화 시킬 것입니다.


(8) 영국에서의 에너지 사업에 대한 활동 방향에 대해 설명해주신다면?


에너지마인은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소비자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가령 트럭운전사가 운전 방식을 조금이나마 바꾸고 주행거리를 줄여나가든지의 활동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9)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 시장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 주신다면?


2017년 ICO 시장이 붐을 일었습니다.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기술이 각광 받고 많은 프로젝트들이 수면 위로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어떤 기술이 주목받는 것은 사람들이 시선을 다른 곳에 돌리고 새로운 투자처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실제 기술 및 프로젝트에 대한 근본적인 연구 및 전략 없이 무작위로 투자가 이뤄져 ICO 시장에 거품이 생겼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겠습니다.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 장래성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많아질 수록 건전한 토큰생태계가 조성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 본 콘텐츠는 블록체인밸리의 콘텐츠이며 블록타임스TV닷컴의 지면에 소개하여 더 많은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지면에 옮겨놓았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536
기자프로필
빗썸
Bitcoin to USD price on Bitstamp | dc-charts.com
블록노드_큐포라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후오비 코리아, 국내 주요 커뮤니티와 콘텐츠 제휴 체결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 ‘코인플래닛’과 공식 콘텐츠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에 따르면 메인 제휴사와 일반 제휴사로 제휴 형식이 나뉘며, 메인 제휴사의 경우 이미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 코인니스(CoinNess)를 비롯해 지난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신청...
  2. [글로벌 암호화폐 정책 및 동향] 아일랜드(Ireland),아일랜드 정부가 자금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 방지를 위한 법안… [글로벌 암호화폐 정책 및 동향] 아일랜드(Ireland),아일랜드 정부가 자금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 방지를 위한 법안을 승인아일랜드(Ireland)아일랜드 정부가 자금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 방지를 위한 법안을 승인했다고 크립토베스트가 보도했다. 이 법안에는 암호화폐 거래도 포함되어 있으며, 국회 표결 후 시행될 예정이다. 제출된 법안은 테러...
  3. 리플, 쿠웨이트와의 파트너쉽 발표 쿠웨이트 중앙은행에 따르면, 리플은 송금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중동 국가들과 협력하고 있다.리플넷은 수 개월 동안 쿠웨이트 은행과 협상을 해왔고, 현재 중동 산유국의 중앙은행을 파트너 목록에 추가하고 있다. Direct remitNational Bank of Kuwait✔@NBKPageFor the first time in Kuwait: Send money instantly with NBK Direct Remit. Log in to NBK Online Banking using Rip...
  4. 25,500개 비트코인 옵션 만료 내일 28일(UTC 기준)은 25,500개의 비트코인 옵션의 만료를 표시한다. 소규모 암스텔담 거래소인 Deribit의 만료 예정인 옵션은 연중 가장 큰 분기 만료가 될 것이다. 이는, 1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옵션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위 이벤트는 인덱스 선물, 인덱스 옵션 및 스톱 옵션에 대한 계약이 동시에 만료되는 트리플마녀(triple-wit...
  5. 110,000 이더리움(ETH) 대규모 이체 발생 2019년 1월 7일 AM 10시 20분 경 비트렉스 지갑주소(0x17e0e1c4442ea39eb8cf20ab01e5060671e6f608)에서 비트파이닉스 지갑주소 ( 0x876eabf441b2ee5b5b0554fd502a8e0600950cfa )로 110,000 이더리움 이체가 진행되었다. 이는 약 1,723만 달러 상당이며, 약 189억 원(업비트 기준) 상당이다. ※ 공유 시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
  6. 트루USD, 암호화폐 거래소가 주목할 기술 개발 발표 트루USD, 암호화폐 거래소가 주목할 기술 개발 발표 2019년 1월 16일 – 미국의 블록체인 업체 트러스트토큰이 거래소에서 수백 만개의 유저 주소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주요 개발 사항을 발표했다. 오토스윕(AutoSweep)이라 불리우는 이 기능은 트루USD에서 새롭게 생성한 스마트컨트랙트에 구현되었다. 오토스윕을 활용하면 거래..
  7. SBS스페셜 비트코인 ‘고스트머니’ 방송, 전체적으로 부정적 SBS스페셜에서는 ‘고스트머니’라는 주제로 암호화폐를 다루는 내용을 방영했다. 현 시장 상황에서 어떻게 보면 당연하겠지만, 부정적인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방영 된 내용 중에 암호화폐 관련 예시가 있었다. 원숭이 이야기를 빗대어 이야기한 일화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원숭이가 많은 한 마을에 어떤 사업가가 와서 한 마리당 100만 ..
  8. 비트메인 CEO, 우지한은 회사의 생존을 위해 퇴사 비트코인 채굴회사로 세계 최대의 ASIC 칩 생산업체인 비트메인은 IPO에 관한 뉴스 이후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채굴업체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기간 동안 주요한 업체였으며, 비트코인 ABC 구현을 지향했다. 그러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시장의 침체로 인해 직원의 절반 이상을 해고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ASIC 칩 생산업..
  9. 인도, 강력한 규제로 암호화폐 합법화 고려 인도의 온라인 매체인 ‘The New Indian Express’에 따르면, 인도의 여러 학문 분야(학제간) 위원회는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를 합법화 할 수 있다고 전한다.2차 학제간위원회에 참석한 한 고위관계자는 “규제는 암호화폐가 완전히 불법으로 간주될 수 없다는 일반적인 공감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논의가 진행 중이다. 곧 더 명확해질 것..
  10. 블록체인 기술의 약점인 속도, 한국 블록체인 기술이 해결했다! 블록체인 기술의 약점인 속도, 한국 블록체인 기술이 해결했다!한국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에듀해시(EduHash)가 그 동안 블록체인 기업들이 해결하려고 했던 블록체인의 속도 문제를 해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에듀해시(EduHash)의 자체 메인넷 xDLT가 ICT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터 초당 119만6966건 트랜잭션 처리건수(TPS)를 공인 받은 것이다. xDLT...
  11. 보스코인, 퀸비컴퍼니·페이익스프레스 3자 MOU 체결 대한민국 제 1호 ICO 프로젝트로서 새로운 금융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보스코인(대표: 최예준, 기업명: 블록체인OS)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제공하는 기존 파트너사 (주)페이익스프레스(대표: 김재향)와 함께 블록체인 확산과 생태계 조성 역량을 가진 전문 업체 (주)퀸비컴퍼니(대표: 이강혁)와 3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MOU 체.
  12. LG CNS, EEA 가입... "블록체인 사업 가속화" LG CNS가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기업용 블록체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관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17일 LG CNS는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에 가입하며 공식적인 회원사가 됐다고 전했다. LG CNS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EEA를 비롯한 하이퍼레저, R3 등 글로벌 3대 블록체인 컨소시엄에 모두 참여하게 됐다.EEA는 퍼...
  13. BORA(보라), 글로벌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슈퍼에 첫 상장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이승희)가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슈퍼(Coinsuper)에 이더리움 기반의 BORA 토큰을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코인슈퍼는 암호화폐 통계사이트 코인마켓캡(Coin Market Cap) 조정거래액(Adjusted Volume) 기준 상위 20위권 내외의 홍콩 최대의 가상화폐거래소다. 103개 마켓 66개 코인이 거래 중인 .
  14. 비자(VISA), 리플의 파트너사인 어스포트를 인수 미국의 다국적 금융 서비스 회사인 비자는 영국에 본사를 둔 금융 서비스 회사인 어스포트(Earthport PLC)를 1억 9,800만 파운드(약 2800억원)에 이 해외 결제 회사를 인수할 것이라고 모닝스타가 발표했다.특히, 리플은 2014년 어스포트와 제휴를 맺었었다. 어스포드는 리플의 국가간 결제 프로토콜을 그들의 기존 결제 네트워크에 통합하여 고객들.
  15. 크라켄 거래소, 리플코인(XRP) 및 비트코인 캐시(BCH) 마진 거래 개시 크라켄 거래소는 비트코인캐시(BCH)와 리플(XRP)의 마진거래를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크라켄 거래소의 마진거래는 비트코인(XBT),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어거(REP), 모네로(XMR), 테더(USDT) 등 8개 자산으로 확대된다.Bitcoin Cash(BCH) 레버리지BCH / XBT – 2xBCH / USD – 2x, 3xBCH / EUR – 2x, 3xRipple(XRP) 레버리지XRP / XBT – 2x, 3xXRP / USD – 2x, 3x, 4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