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거버넌스위, 가상화폐 ICO 가이드라인 추진한다 - 블록체인거버넌스위, 가상화폐 ICO 가이드라인 추진한다
  • 기사등록 2018-10-20 10:3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거버넌스 및 컨센서스 위원회(Blockchain Governance & Consensus Committee·이하 BGCC)는 국내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암호화폐) 생태계의 핵심쟁점인 ICO 가이드라인과 암호화폐거래소 상장 가이드라인을 마련키로 했다고 전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등 국회와 함께 정부를 설득,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자율규제안도 추진키로 했다. 

BGCC는 18일 가상화폐 거래소의 문제점 중 하나인 상장기준에 대해 합리적인 대안 등을 마련,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회는 또 거래소들이 위탁하는 경우 이를 담당할 상장위원회 구성도 진행할 예정이다. 


거래소에 대한 ICO와 상장요건을 명확하게 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현재까지 BGCC 배 의장이 대표로 있는 인스타코인 및 그 외 플랫폼 어플리케이션(pApp) 기업 10여개사와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BTCC 등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향후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비롯, 국내 대형거래소들도 차별적으로 가이드라인 협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4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