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경제’ 주제 공직자 특강 열어 - 제주도,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경제’ 주제 공직자 특강 열어
  • 기사등록 2018-10-20 09:30:01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18일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위해 공직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블록텍 강세원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경제’를 주제로 강의를 한 후, 블록체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최근 제주도가 ‘제주 블록체인(Block Chain) 특구 지정’을 추진하면서 도민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공직자부터 블록체인의 개념에 대해 올바른 이해가 필요해짐에 따라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을 마련했다.

공직자 교육에서는 암호화폐 탄생 배경, 암호화폐거래소와 증권거래소의 비교,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가 갖는 의미·문제점·잠재성, 제주 블록체인 특구가 나아갈 길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이영진 총무과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신기술 블록체인과 블록체인이 이끌어갈 암호화폐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도정의 핵심 정책에 대한 공감과 홍보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4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