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1 10:00:01
기사수정

아브라 CEO "블록체인, 산업 구조 재구성"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P2P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아브라(Abra)의 최고경영자(CEO) 빌 바르힛이 최근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기술은 현존하는 많은 사업분야를 없앨 것"이라며 서점, 잡지, 비디오 대여점 등 사업 분야를 사라지게 한 인터넷 기술에 비유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과 달리, 비트코인의 내재적 특징은 변한 적이 없다.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의 달러 표시 가격이 아닌 국가 간 결제, 분산 투자, 융자 등 기능이다"라고 강조했다.


DASH, 미 딜러샵 AutoFair 결제 지원...첫 거래 성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대시(DASH, 시총 12위)가 미국 뉴햄프셔주 맨체스터 소재 최대 딜러샵 오토페어(AutoFair)와 파트너십을 체결, 대시를 통한 첫 거래가 성사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DASH는 현재 0.14% 오른 188.2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조간 뉴스 브리핑

[비트토렌트, Atlas 프로젝트 가동]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뉴스(Bitcoinnews)에 따르면, P2P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가 본격적으로 TRX를 인센티브로 하는 아플라스(Atlas)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TRX의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은 "Atlas 프로젝트는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와 하위호환성을 가지고 있다"며 "중개상을 없애고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직접 배포할 수 있게 하여, 궁극적으로 모든 콘텐츠 제작자와 그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USDT, 스테이블코인 일 거래량의 98% 차지] 암호화폐 지갑 관련 서비스 업체 블록체인 룩셈버그(Blockchain Luxembourg)의 보고서에 따르면, USDT의 거래량이 전체 스테이블코인의 일평균 거래량의 98%, BTC 일평균 거래량의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USDT의 시가총액은 현재 30억 달러 규모인 전체 스테이블코인의 93%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블록체인 룩셈버그는 "투자자들이 갈수록 스테이블코인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스테이블코인이 투자받은 VC 투자금액은 3.5억 달러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두바이 첫 블록체인 기반 로펌 설립] 아랍에미리트 매체 걸프뉴스(Gulfnews)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법률 사무소 Araa가 두바이 최초로 설립됐다. 해당 사무소는 개방형 법률 플랫폼 OpenLaw, 계약 코드, 통합계정관리 등 방식을 통해 계약 효율성과 통일성을 제고했다. 또한 블록체인에 기록된 법률적 문건을 플랫폼 상의 유일한 합법적 근거로 저장, 보안성을 강화했다. 한편 '월스트리트 블록체인 연맹(Wall Street Blockchain Alliance)'에 따르면 법률 업계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활발한 분야 중 하나다. 


[中 인민망 창업자 "1% 블록체인만이 살아남을 것"] 중국 IT 미디어 소후커지(搜狐科技)에 따르면, 최근 중국 관영 인민망의 창업자 장야핑(蒋亚平) 교수가 "오늘날의 블록체인은 20년 전의 인터넷과 비슷하다. 99%의 블록체인은 도태될 것이며, 역경을 버티며 살아남은 1%의 블록체인만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태국 중앙은행, 암호화폐 최초 라이선스 발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금요일(28일) 태국 중앙은행이 산하 암호화폐 관련 부서가 첫번째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당국의 비준을 받은 THCBDC(CTH)는 태국 법정 통화인 바트와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으로 '비현금 결제 도구'로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는 16일 부터는 태국 현지 기업으로부터 공식 결제 수단으로 사용 허가를 받게 된다. 이와 관련해 THCBDC CEO 니야타나(Niatana)는 "디지털 통화가 금융 서비스 구조를 재편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태국 첫 암호화폐 라이선스 발급 보도, 신뢰성 낮아] 30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보도한'태국 중앙은행 암호화폐 첫 라이선스 발급' 내용 과 관련해 해당 보도가 '이전 기사를 단순 인용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신뢰성이 낮다'는 중국 현지 미디어의 의견이 제시됐다. CCN은 이날 “지난 28일 태국 중앙 은행이 산하 부서를 통해 첫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발급했으며 태국 법정 통화 ‘바트’와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 THCBDC(CTH)를 발행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하지만 확인 결과, 서구 매체를 비롯한 주요 매체에서 관련 내용을 보도한 적이 없으며, 보도된 기사 대부분은 중국 매체가 앞서 보도한 내용을 인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태국 중앙은행 총재가 법정화폐 연동 암호화폐 CTH 발행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으나 기술 및 정책적 어려움으로 발행이 늦춰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9월 한달, 15개 업체 스테이블 코인 출시] 중국 현지 미디어의 통계에 따르면, 이번 한달 동안 15개 업체에서 총 13종의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 한것으로 나타났다. 대다수 스테이블 코인은 미 달러 연동되며, 일부는 엔화, 유로화, 위안화, 금 등과 연동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업계 전문가들은 출시 경쟁이 과열되면서, 향후 펀더멘털이 빈약한 스테이블 코인이 등장할 수 있다는 점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BTC 보안전문가 "BTC ETF 출시 반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브레이브뉴코인(bravenewcoin)에 따르면, BTC 보안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인터뷰를 통해 "BTC의 ETF출시에 대해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이어지는 하락장에서 ETF 승인은 상승을 기대하는 한 가지 이벤트다. 사람들은 ETF를 통한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을 기대한다"며 "다만, ETF는 양의 탈을 쓴 늑대다. 더 많은 중앙화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생태계를 파괴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미디어 "SEC 다음 타깃은 바이낸스·비트멕스 가능성"]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비트코인 외환거래 및 CFD 거래 플랫폼 '1Broker' 폐쇄 조치 이후, 온라인 상에서 바이낸스와 비트멕스(Bitmex)가 다음 타깃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확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와 비트멕스 모두 미국 당국의 정식적인 허가를 받지 않고 미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두 플랫폼 모두 형식적으로 미국 투자자의 거래 참여를 제한하고 있을 뿐, 사실상 미국 현지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오비, EOS BP 투표 담합 의혹에 "관련 없다" 해명] 오늘 중국 현지 미디어들이 제기한 후오비의 'EOS BP 투표 담합을 통한 사익 취득 의혹'에 대해 후오비 측이 정식 입장을 내놨다. 후오비는 방금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후오비는 현지 미디어들이 의혹의 증거로 제시한 내부 문건에 등장하는 EOS BP들과 재무적으로 어떠한 관계도 맺고 있지 않다"며 "내부 조사가 끝나는 내로 추가적인 해명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오늘(30일) 오전 EOS 전문 1인 미디어 EOSONE은 '후오비 채굴 풀 BP 계좌 데이터 20180911' 문건을 인용해 "후오비가 다른 EOS BP와 서로에게 투표권을 몰아주는 담합을 통해, BP 선출에 따른 수익을 나눴다"고 폭로한 바 있다.


코인텍스트, 북미지역서 DASH, LTC 추가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Cfocus에 따르면, SNS기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텍스트(Cointext)가 최근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 DASH와 LTC를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인텍스트는 앞서 BCH만을 지원했으나,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 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 더 보러 가기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