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1 07:00:01
기사수정

EOS 얼라이언스, '투표 담합' 방지 솔루션 제안

최근 EOS 커뮤니티 내에서 붉어진 'EOS 메인넷 BP 투표 담합' 등 부정 행위로부터 커뮤니티 구성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EOS 얼라이언스(EOS Alliance)가 공식 채널을 통해 아래와 같은 대안을 제시했다. 1. 하나 이상의 EOS 메인넷 멤버가 투표권 판매자와 구매자에 대해 ECAF에 정식 문제 제기를 한다. 2. ECAF는 혐의 여부 판단을 위해 중재자 또는 3인 패널(3-person Panel)을 지정한다. 3. 지정된 중재인 또는 패널은 전문가임이 보장되어야 하며, 분쟁 당사자는 잠재적인 평결에 대한 보증금을 예치해야 한다. 4. 소환장을 발부하고, 관련 사실 및 증거를 수집한다. 5.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에게는 당사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주어진다. 6. 중재인의 판결이 정해지면, 그에 따른 적절한 '명령'을 시행한다. 7. 분쟁 당사자들이 '명령'에 자발적으로 따르지 않으면, 블록 프로듀서들이 이를 이행한다. ※해당 뉴스는 EOSYS와 코인니스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BTM, 기타 플랫폼에 메인넷 스왑 기술 지원 중단

1일(현지 시간) 새벽 바이텀(BTM, 시가총액 43위) 창업자 두안신싱(段新星)이 본인의 웨이보(중국 SNS 플랫폼) 계정을 통해 "1일 새벽 1시를 기점으로 바이텀 개발진은 제3자 플랫폼 대상 ERC20 표준 BTM 토큰의 스왑 지원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M은 현재 0.54% 오른 0.18212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CEO "거래소의 미래는 '탈중앙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장기적으로 볼때, 미래는 탈중앙화 거래소에 있다. 사용자는 지갑을 거래소에 위탁하지 않고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으며, 자기 자산에 대해 완전한 통제권을 갖게 된다. 탈중앙화 거래소는 현재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몇년 안에 다가올 미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탈릭 부테린 "블록체인, '존재' 아닌 '비존재' 증명한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개인 트위터를 통해 "블록체인 공증(notarization) 기능의 가치는 '존재 증명(proof of existence)'이 아닌 '비존재 증명(proof of inexistence)'에서 온다"며 "즉 특정 메세지가 '유일하게' 서명됐거나, 일종의 메세지가 아직 게시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 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 더 보러 가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3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