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1 06:00:01
기사수정

BTC, 전날 BTC 대규모 거래 25만 BTC, 거래량 39% 차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에 따르면, 전날 (30일) BTC 이체량은 641,266 BTC로 나타났으며, 100 BTC 이상 대규모 거래량는 총 931건, 250,116 BTC 규모로 나타났다. BTC의 신규 주소는 273,880개 증가했으며, 활성 주소는 532,063개로 나타났다. 또한, 거래소 계좌로 총 46,875 BTC가 유입됐으며, 총 15,918 BTC가 유출됐다.


팀 버너스 리, 오픈소스 플랫폼 '솔리드'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월드와이드웹(WWW) 창시자 팀 버너스 리(Tim Berners-Lee)가 현재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MIT) 동료 등과 함께 인터넷 구조를 혁신할 새로운 오픈소스 플랫폼 '솔리드(Solid)'를 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술의 차별점은 개인정보를 비롯한 개인이 생산하는 모든 데이터의 통제권이 각자의 통제속에 놓인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데이터는 모든 이들을 더 강하게 만드는 데 쓰여야한다는 게 솔리드의 원칙"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 "나는 항상 웹이 대중을 위한 것이라고 믿어왔다. 하지만 현재의 웹은 불평등과 분리의 엔진으로 변해 버렸다. 현재의 인터넷은 '괴물'이 되었다"고 지적한 바 있다.




BTS, 블록체인 액티비티 지수 1위

blocktivity.info 통계 데이터(1일 정오 기준)에 따르면, 블록체인 액티비티(Activity) 지수의 5위는 "비트쉐어(BTS, 시가총액 31위), 스팀(STEEM, 시가총액 36위), EOS, BTC, ETH가 TOP5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그중 EOS의 액티비티 지수는 961,873으로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액티비티 지수는 지난 24시간 동안 블록체인 내 수행된 누적 작업 수로 추산된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블록체인 기술에 수십억 달러 투자

결제 시스템 전문 조사 미디어 페이먼트닷컴(Pymnts.com)에 따르면, 세계적인 펀드 운용 그룹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블록체인 및 기타 첨단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우리는 엔비디아(Nvidia)의 대안으로 발돋움해 핀테크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 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 더 보러 가기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