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0 21:00:01
기사수정

비트멕스 "ETH 기반 ICO 프로젝트, ETH 가격하락에도 여전히 흑자"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ETH 기반 ICO 프로젝트 222개의 ETH 잔여량을 추적 및 분석한 결과, 최근 ETH의 가격이 상당 수준 하락했지만 ETH 기반 ICO 프로젝트들은 여전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비트멕스는 "이들이 매도한 ETH는 초기 모금액 규모이고, 남은 ETH를 현재 시세(약 230달러)로 환산해도 여전히 미실현 수익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저녁 시세 브리핑

BTC가 6,600 달러 선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의 글로벌 평균 시세는 0.38% 오른 6,612.7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 전반적으로 보합세 보이며, 방향성을 타진하지 못하는 모양새다. 그중 XLM(+1.12%)가 가장 큰 상승폭을, XRP(-1.68%)가 가장 큰 낙폭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50종목 상승·50종목 하락)도 중립을 나타내고 있다. 그중 OCN(+29.22%)가 가장 큰 상승폭을, FUN(-6.17%)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1일 저녁 6시 18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2,232억 7,720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51억 4,280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1.2%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0.29% 오른 737만 2,000원, 업비트에서 0.23% 내린 737만 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0.12%, +0.18%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재 HSR(+7.81%)가 가장 큰 상승폭을, PST(-5.79%)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SC(+6.36%)가 가장 큰 상승폭을, ONG(-9.76%)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47.8%, 숏 포지션이 52.2%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코인원, 실명계좌 미인증자 출금제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오는 15일 16시 기준으로 실명계좌 미인증자를 대상으로 출금을 제한한다고 공지했다.


저녁 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이더리움 기업 연합 'EEA' 회원사 가입]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화시스템이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인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에 회원사로 가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화시스템은 "글로벌 기업과 정보공유와 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며 "한편 워킹그룹 참여를 통해 이더리움 기술의 글로벌 표준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EEA는 "한화시스템이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독자적으로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산업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수행 중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CEO "거래소의 미래는 '탈중앙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장기적으로 볼때, 미래는 탈중앙화 거래소에 있다. 사용자는 지갑을 거래소에 위탁하지 않고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으며, 자기 자산에 대해 완전한 통제권을 갖게 된다. 탈중앙화 거래소는 현재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몇년 안에 다가올 미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블록체인 기술에 수십억 달러 투자] 결제 시스템 전문 조사 미디어 페이먼트닷컴(Pymnts.com)에 따르면, 세계적인 펀드 운용 그룹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블록체인 및 기타 첨단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우리는 엔비디아(Nvidia)의 대안으로 발돋움해 핀테크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빗썸, 자체토큰 발행 추진 가능성] 뉴스1 보도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자체토큰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거래량에 따라 자체토큰을 지급하는 거래소가 인기를 끌며, 빗썸 사용자 감소에 대한 대응으로 자체토큰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빗썸은 자체토큰 발행 여부 및 일정에 관한 공지를 내놓지 않고 있으며, 문의 결과 아직까지 개별적인 지침이나 공지가 없어 안내가 어렵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몰리는 노벨경자학상 수상자들] 1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경제지 포춘지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최근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들의 블록체인 업계 진출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게임이론 권위자이자 2012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앨빈 로스 하버드 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가 최근 블록체인 스타트업 코비네트워크(Covee Network)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마르셀 디츠(Marcel Dietsch) 코비네트워크 CEO는 "경제학계 권위자들이 블록체인 업계에 보이는 관심은 그만큼 블록체인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밝혔다. 앞서 '계약이론'으로 2016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올리버 하트 하버드대 교수는 블록체인 경제 및 거버넌스 디자인 업체 프리즘 그룹에 합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9월 블록체인 연구 기관 '크립틱 랩스(Cryptic Labs)'는 에릭 매스킨 프린스턴고등연구소 교수 및 크리스토퍼 피서라이즈 런던정치경제대학교 교수 등 2명의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들의 합류 소식을 발표한 바 있다. 


[포브스 "캐나다 퀘백주 총선, BTC 채굴 업계에 영향 미칠 것"]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이번 캐나다 총선 결과에 따라 BTC 채굴업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올 초 퀘백 주는 저렴한 전기값으로 인해 중국 등 각지의 암호화폐 채굴업체로부터 각광받은 바 있다. 반면, 이와 관련해 퀘백주 지방정부는 암호화폐 채굴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으로 현지 전력 공사인 하이드로 퀘벡(Hydro-Québec)에 채굴 전용 전력 판매량 제한 및 과세 인상 등 일련의 조치를 통해 해당 산업에 제동을 걸은 바 있다. 한편, 퀘백주 지방정부의 해당 조치가 현지 암호화폐 채굴 업계에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는 것이 업계 및 미디어의 분석이다. 또한, 이번 총선에서는 캐나다 야당이 관련 제제 완화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XMR, 크립토재킹 대응팀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모네로(XMR, 시총 10위) 커뮤니티가 최근 크립토재킹 멀웨어와 랜섬웨어를 삭제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웹사이트를 설립했다. 모네로의 멀웨어 피해대응팀 저스틴 에렌호퍼(Justin Ehrenhofer)는 "XMR의 개인정보 보호기능, CPU·GPU 친화적인 PoW 알고리즘이 해커가 XMR을 크립토재킹에 악용하도록 유인하고 있다"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컴퓨터에서 XMR 기반 멀웨어가 실행 중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기반 마이닝 스크립트, PC 기반 멀웨어, 랜섬웨어 등 세 가지 공격에 대한 해결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협회 'ICO 클럽' 발족] 한국블록체인협회가 1일 회원사가 주축이 된 '암호화폐공개(ICO)클럽'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초대 회장은 아이콘(ICX, 시가총액 37위)의 이경준 의장이 맡는다. 그 동안 코인 유통시장인 암호화폐 거래소가 블록체인 산업에서 중심이었다면, 이번 ICO클럽의 발족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또 하나의 중심축이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블록체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ICO클럽 발족은 블록체인 업계 안에서도 옥석을 가릴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 위에서 추진된 것"이라면서 "클럽 발족을 계기로 정부 당국과도 적극적으로 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 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 더 보러 가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