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GMO,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GJY 발행 예정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watch)에 따르면 일본 GMO그룹이 9일 공지를 통해 "2019년 아시아 지역에서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GJY(GMO Japanese Yen)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채굴 업계, 3분기만에 전년도 매출 돌파...수익은 악화 추세
시장조사기관 다이어(Diar)에 따르면, 글로벌 채굴 산업의 매출이 이미 지난해 전체 매출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올해 1~3분기 채굴 산업의 총 매출은 47억 달러로,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보다 14억 달러 많은 규모다. 반면 지난 8월 말 해시 파워가 사상 최대치를 경신함에 따라, 소비자 가격의 전기 요금을 지불해 온 중소 채굴 업체를 중심으로 수익률이 급격히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해당 기관은 "낮은 가격에 전기를 공급받는 대형 기업들의 경우 전력 부담이 비트코인 채굴 매출의 50~60% 수준"이라며 "채굴 업계가 대기업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코인베이스 CTO "익명성 토큰 집중 연구中"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발라이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 CTO가 "최근 익명성 기반 토큰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zk-SNARK와 Bulletproof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zk-SNARK이란 암호학에서 누군가가 상대방에게 어떤 사항이 참임을 증명할 때, 그 문자의 참, 거짓 여부를 제외한, 어떤 것도 노출하지 않는 상호 작용 절차인 영지식증명(Zero Knowledge proof) 기반의 컨센서스 프로토콜이다. 그는 이외에도 "스테이블 코인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