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6 01:00:01
기사수정

비트파이넥스 2% 대 BTC 프리미엄...USDT 하락 영향

암호화폐 미디어 CCN이 "비트파이넥스에서 2% 이상의 BTC 프리미엄이 발생했다"며 "이는 재정거래(차익거래)에 따른 결과로, USDT 가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스테이블 코인인 USDT의 가격이 1달러에서 0.98 달러로 2% 하락한 가운데, 지난주 비트파이넥스의 BTC 가격에 같은 상승폭의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알렉스 크루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를 인용해 USDT가 하락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진단했다. 1. 트레이더들의 제미니 USD, 팍스 등 회계 처리 및 규제 제도권 내 스테이블 코인으로의 이동 수요 2. 추가 암호화폐 매입을 위한 USDT 매도 3. 테더 LLC의 금융업(HSBC)과의 불분명한 협력 관계 등이다. 그러면서 미디어는 "이론상 트레이더들은 비트파이넥스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도해, 프리미엄이 붙은 암호화폐를 매입하지만 입금이 제한되면서 USDT를 매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며 "비트파이넥스에서 재정거래를 진행하는 트레이더의 경우 이같은 USDT 가격의 단기 변동에 유의해야 한다. USDT의 0.98 달러 관문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러시아 암호화폐 기업 절반, 암호화폐 급여 지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가 러시아 현지 미디어를 인용, 비록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의 태도가 불명확한 상태지만, 러시아 ICO 프로젝트 및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의 절반이 법정화폐가 아닌 암호화폐로 급여를 지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러시아 취업포털 사이트 슈퍼잡(Superjob)에 통계에 따르면, 1,600명 중 5%의 러시아인들은 급여의 일부를 암호화폐로 받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 FATF와 협력을 통한 암호화폐 시장 감독 강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모스크바의 최신 보고서에서 행정부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와 협력해 암호화폐 시장 감독에 나선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암호화폐 기술 특별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Dmitry Peskov)가 최근 러시아 방송 Rossiya 24의 인터뷰에서 "FATF와의 협력은 해당 산업의 고위험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다"며 "해당 산업은 법의 규제보다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전면적인 법률 통과는 어려울 수도 있다. FATF의 암호화폐 기준(FATF crypto standards)이 10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1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