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8 07:00:01
기사수정

공개된 일련의 파일럿 테스트 이후, 3개의 회사가 현재 리플의 엑스래피드 제품을 상업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스래피드는 디지털 자산 XRP를 국경을 초월한 지불의 “브리지 통화”로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유동성을 높여 이러한 지급의 속도를 높입니다.

머큐리FX와 쿠알릭스(Cuallix), 그리고 협력 금융 회사 카탈리스트 기업 연방 신용 조합과 같은 3개 회사가 오늘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리플의 스웰 컨퍼런스에서 대표인 브래드 갈링하우스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기업이 제품을 상업적 용도로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고객이 국제 결제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머큐리FX와 미국과 멕시코 간의 송금을 용이하게 하는 쿠알릭스는 엑스래피드를 이용하여 파일럿 테스트를 발표했습니다.


주로 서부 및 남서부 미국에서 약 1,400 개 신용 협동 조합에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탈리스트 기업 연방 신용 조합은 리플의 새로운 파트너입니다.

웨스턴 유니온 (Western Union), 머니그램 (MoneyGram), 비아메리카 (Viamericas) 및 IDT를 포함하여 과거 여러 회사가 엑스래피드를 세밀하게 조사했지만 현재 생산에 투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발표는 리플의 창립자가 처음 만든 디지털 자산인 XRP의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당시 회사는 2012 년에 다른 이름을 사용 했었지만 Ripple은 자회사인 XRP II를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XRP 토큰의 대부분을 보유합니다 (예 : Q2에서는 7400 만 달러 상당 의 XRP를 판매했습니다 ).

XRP는 현재 시장 자본화에 의해 세 번째로 가치 있는 암호화폐로, 리플의 제품군이 결국 노령화(노스트로 및 보스트로)를 포함한 국경을 초월한 결제용 현재 인프라를 대체한다는 투자자들의 주장에 근거합니다.

애쉬쉬 빌라(Asheesh Birla) 수석 부사장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했습니다.

오늘 돈을 투자하고 싶다면 멕시코에 … 1960년대에 만들어진 방법을 말씀 드리자면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멕시코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해야하며 그 은행 계좌에 페소를 입금 한 다음 현지에서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전체 과정은 때때로 몇 주가 걸리기도 하며 은행계좌의 설립은 시작하는 데 몇 달이 걸리는 전체적인 재무부 운영입니다. ”

대조적으로, 엑스래피드는 XRP에 의해 국경 간 결제를 처리합니다. 송신 당사자는 이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전환하고, 이를 XRP로 변환하며, XRP를 받는 당사자가 원하는 통화로 변환합니다.

리플은 최근 이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3개의 거래소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 비트렉스 미국 달러; Bitso, 멕시코 페소를 위해; Coins.ph, 필리핀 페소. Ripple과 제휴하지 않은 거래소의 시장 제조자들은 Fiat-to-XRP 거래의 상대자 역할을 합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머큐리FX 창립자 겸 디렉터인 알라스테어 콘스턴스는 엑스래피드가 “발견”이라고 말했으며, 영국에서 멕시코로 2일에서 2분 사이로 송금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콘스턴스는 “엑스래피드가 고속열차와 비슷하다면 SWIFT와 특파원으로 구성된 기존 시스템은 수레에서 오렌지를 밀어내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클라이언트들의 혼란

소셜 미디어에 대한 XRP의 열성적인 매니아를 따르는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XRP에 대한 투자의 주된 논지는 아마도 보편적이지는 않더라도 결국 다른 국가 간 지불(및 기타 은행)에 의해 널리 채택되는 것을 즐길 것이라는 것입니다.

많은 은행들이 리플의 엑스커렌트 제품에 관심을 표명했으며 산탄데르는 그것을 소비자용 모바일 앱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러나 엑스커렌트는 XRP를 사용하지 않으며 리플은 엑스래피드에 대한 은행의 관심과 관련하여 과거에는 엇갈린 신호를 보냈습니다.

빌라 수석 부사장은 코인데스크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우리는 은행을 시작하기 위해 엑스커렌트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계좌 이체로 시작하고 나중에 엑스래피드를 통해 디지털 자산을 사용할 수있는 기능을 소개 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엑스커렌트 위에 엑스래피드를 층층이 쌓고 있습니다.”

반면 7월 CTO에 들어가기 전에는 리플의 최고 암호화폐 학자인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는 3월에 엑스래피드가 “은행을 겨냥한 것은 아닙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6월, 갈링하우스는 2019년 말까지 엑스래피드를 “수십”의 은행이 채택 할 것으로 예측 했습니다. 슈워츠는 프라이버시 및 확장성 문제로 인해 은행이 배포 원장을 채택하는 속도가 느릴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은행 채택 문제와는 달리 리플의 메시지는 종종 누가 자신의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분석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1월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리플은 IDT 회사와 머큐리FX와 같은 두 개의 새로운 파트너가 엑스래피드를 사용하여 소매 송금 및 기업 거래를 신속하게 처리 할 것이라고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IDT는 상장 된 통신 회사입니다.

이 발표는 엑스래피드를 상업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명시하지는 않았고 IDT 관계자는 “엑스래피드를 사용하게되어 기쁘다”고 말했습니.

엑스래피드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오늘의 발표에 이어 머큐리FX가 상업적으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은 명백해졌습니다.

콘스턴스는 엑스래피드를 사용하여 멕시코의 자선 단체에 대한 지불을 “테스트 단계”라고 불렀다 고 설명했습니다.

 

엑스래피드를 통한 수익 창출

빌라 수석 부사장은 리플이 엑스래피드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여부를 말하지 않았습니다.

머큐리FX의 콘스턴스 – 그의 회사가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했는지 묻자, “우리는 돈이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토대로 XRP 원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추구하는 꿈입니다.”

리플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톰 채닉은 “엑스래피드는 금융 기관에 판매되는 리플넷 제품군의 일부입니다”라고 이메일을 통해 밝혔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리플은 자회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XRP를 판매하므로 XRP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 Ripple의 수익이 증가합니다.

빌라는 엑스래피드가 상업적으로 배포 된 결과로 XRP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되는지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엑스래피드 제품은 XRP를 활용하므로 엑스래피드를 통해 백만 달러를 지불한다면 이를 위해 XRP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머큐리FX와 같은 기관에서는 XRP를 자체 보유 할 필요가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콘스턴스에 따르면 머큐리FX는 XRP를 투자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독립적인 마켓 메이커들은 XRP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빌라는 말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04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