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4 14:00:01
기사수정

바이낸스 대표인 창펑 자오, “CZ”는 5년 동안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쏟았고 그의 열정은 바이낸스를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암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이 젊은 대표는 포브스의 암호화폐 부자 리스트의 표지까지 화려하게 장식했고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걸쳐 운영되는 가장 부유한 기업가들 중 하나로 주목 받았습니다.

CZ는 크립토글로브와의 새로운 인터뷰에서 그의 변변치 않았던 시작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털어놨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바이낸스와 암호화폐 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실마리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바이낸스 대표, 시장의 상승세는 “지금 당장에라도 가능”

CZ는 솔직하게 자신이 거래소의 운영자로서 암호화폐의 가격을 “영향력을 미칠수 있음” 인정하며, 우리가 전혀 하락세에 있다고 믿지 않고 겉보기에는 깨지지 않는 것 같은 6,000달러의 비트코인에 대하여 주의를 주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이 “일주일 정도”에 겨우 2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장기적”으로 보는 것이 가장 좋은 전략이라고 지적합니다.

CZ는 “내가 말하는 것은 어떤 것이든 면밀히 조사 될 것이기 때문에 시장을 분석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지만, 그는 계속해서 “어느 순간이라도 하락세는 돌아올 것”이라고 덧붙이며 10월부터 12월까지는 “좋을”것임을 말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역사적으로 매년 4분기 동안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7년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에 육박하고 2018년에는 5천800달러로 떨어졌습니다.

CZ 그가 말하기를 자신은 좀 더 적극적인 접근법을 취하며 “항상” 구매와 보유를 한다고 말합니다.

 

보잘 것 없는 시작에서부터 10억 달러의 수익까지

자오는 BTCC의 공동 설립자인 바비 리와 Sky9 캐피탈 설립자인 론 차오로부터 새로운 자산 클래스에 대해 알게 된 후 암호화폐에 착수했습니다.

비트코인 백서를 읽고 암호화폐 회의에 참석한 후,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암호화폐에서 풀타임으로 경력을 쌓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이후로 CZ는 코인마켓캡의 데이터에 따라 “조정” 거래량으로 1위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시했습니다. CZ는 최근 1주년을 맞은 바이낸스가 2018년에 최대 10억 달러의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5년 계획

그렇게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것을 이룬 CZ는 바이낸스의 미래와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팀은 암호화폐 거래소의 분산형 버전을 구축하는 것 외에도, 트러스트 월렛과 협력하게 된 동기의 한 부분인 지갑 공간에 성장의 여지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CZ는 이 산업이 5년 안에 “더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의 암호화폐 사업을 통해 다른 사회적 책임들 중에서도 “교육과 자선을 촉진”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CZ는 또 향후 암호화폐 시장이 USD의 가치에서 1,000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대담한 발언에 대해서도 질문을 받았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시장이 최고조에 달했다고 말한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의 이같은 발언과 상충됩니다.

CZ는 그의 발언을 고수하고 있으며, 암호화폐가 대량 도입에 이르면서 앞으로 몇 년 안에 시장이 그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