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 개발자 한자리에 모인다…BUIDL 서울 2018 다음달 개최 - 블록체인 개발자 한자리에 모인다…BUIDL 서울 2018 다음달 개최
  • 기사등록 2018-10-02 06:30:01
기사수정





전세계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컨퍼런스인 비들(BUIDL) 서울 2018이 다음달 29일, 30일 이틀간 서울시 강남구 소재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 개최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한국과 특별한 이유가 있다.


한국은 과거 암호화폐 투자나 거래에 열광적이었다.


그러나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술의 개발 측면에서는 연구 진행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이번 비틀 서울 2018은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인 실제 모델 개발에 방점을 찍어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자 한다.


‘비들(BUIDL)’은 ‘빌드(BUILD)’와 동일한 뜻을 가진 블록체인 분야의 신조어로 알려졌다.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소스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가공물로 만드는 모든 과정을 뜻한다.

이번 컨퍼런스도 빌드, 즉 비들이란 단어의 취지에 맞춰 개발자, 학계 연구자 등 블록체인 부문에서 실제로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인물들을 초대해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취지다. 


참가 연사들의 스펙도 화려하다.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 불리는 코스모스(Cosmos) 프로젝트의 재 권 대표, 암호화폐 월렛 개발사인 카사(Casa)의 제임슨 롭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 IBM 테크니컬 솔루션 부문의 전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비욘드 프로토콜의 거빈더 알루와리아 창업자 등 전세계 블록체인 개발 구루들이 대거 방한한다. 


국내에서도 암호학의 대가인 천정희 서울대 교수, 손꼽히는 보안 전문가인 김용대 카이스트 교수, 서울대 블록체인 학회인 디사이퍼의 김재연 회장 등이 강연을 갖는다. 

이밖에 30여 프로젝트들이 참가하는 테크니컬 워크숍도 1박 2일에 걸쳐 함께 진행된다.


코스모스와 함께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젝트인 카이버 네트워크, 기업용 블록체인인 카데나, 블로코가 개발하고 있는 아르고 등이 발표를 갖고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비들 서울 2018은 이달 말까지 얼리 버드 판매를 진행하며 학생에게는 최저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들 서울 2018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8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