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코인 아시아(RAVENCOIN ASIA), 노드(Node) 미니PC 기부 성료
레이븐코인 아시아(RAVENCOIN ASIA)는 레이븐코인(RAVENCOIN)의 노드 활성화를 위해 미니PC 200대 기부 행사를 개최, 성황리에 마감되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은 기존의 서버-클라이언트 관계가 아니라 전세계에 분산되어있는 개별 노드(개개인들의 서버)들의 자발적인 연결에 의해 P2P방식으로 작동한다. 블록체인은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 관리하지 않고 거래에 참여하는 개개인의 서버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유지 및 관리하는데 이 개개인의 서버, 즉 참여자를 노드라고 한다.
즉, 노드가 많을수록 해당 생태계의 보안성과 안정성이 높아진다. 보통의 경우, 중앙서버 한 곳에 저장하여 내용을 확인하지만 블록체인에서는 주요 데이터를 여러 풀노드가 함께 보관하고 있다. 때문에 해커가 블록체인을 해킹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곳을 한꺼번에 공격해야 하므로, 노드의 수가 증가할 수록 해킹 위험이 줄어든다는 설명이다.
레이븐코인 아시아 관계자는 "금번 200대 한정 노드 행사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호주, 터키, 영국, 스웨덴,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아일랜드 등 세계 각국에서 참여해 마감됐다"며 "레이븐코인(RAVENCOIN)은 현재 2022년 1월 반감기(Halving)를 앞두고 있으며 한국 커뮤니티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분산화 된 레이븐코인(RAVENCOIN) 노드의 구축과 안전성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레이븐코인(RAVENCOIN) 글로벌 커뮤니티의 성원에 빠른 시일내에 2차 노드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http://www.fintech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986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