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02 14:40:16
기사수정



프로비트, 임직원 대상 정보 보호 교육 실시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ProBit, 대표 도현수)는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공격이 급증하는 랜섬웨어 사례 분석 및 예방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세부 교육 내용에는 ▲랜섬웨어 정의, 인식 방법 ▲국내 랜섬웨어 관련 사고 사례 ▲랜섬웨어 감염 피해 범위 ▲랜섬웨어 예방법 등이 포함됐다. 


임직원 대상의 정보보호교육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제시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항목에 포함된 것으로 ISMS 준수를 위해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현수 프로비트 대표는 “프로비트는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는 신뢰도 높은 거래소로서, 고객 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활동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 단 한번의 해킹이나 금융사고가 없었던 기록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비트는 지난 6월 국내 최대 로펌인 김앤장법률사무소와 자문 계약을 체결해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 의무사항 이행 점검, AML 체제 구축 등 제반 활동에 대한 자문을 받아 법적, 제도적 보호 장치를 마련해 오고 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체이널리시스’와 제휴해 실시간 부정거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금법 시행 이전부터 전체 가상자산의 70% ‘콜드 월렛’ 보관 및 하드웨어보안모듈(Hardware Security Module)을 통한 이중 암호화로 발생 가능한 모든 종류의 사고 위협으로부터 자산을 보호하고 있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