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6 12:17:52
기사수정



넥스트아이비, 한국특허정보원 주관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수상..블록체인 이용 부동산 경매 서비스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부동산 경매 플랫폼 '경매야'를 운용하는 프롭테크 기업 넥스트아이비(대표: 전영훈)가 한국특허정보원과 한국일보가 주관한 '2021 제15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스트아이비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대면 부동산 경매 서비스 제공방법을 특허 등록했다(등록번호 : 제10-2250084호). 온라인 부동산 경매로는 첫 특허 등록이다.  


경매야는 그간 오프라인에서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돼 왔던 경매를 온라인에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혁신 경매 플랫폼이다. 경매 방식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입찰 데이터의 조작이나 위변조 가능성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경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수도권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들어가면서 오프라인 중심인 부동산 경매 법정도 대부분 중단되거나 입찰기일이 연기됐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반 경매야 플랫폼을 사용하면 부동산 경매를 중단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경매야는 비대면 부동산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경매 장소로 이동해 오프라인 상에서 진행해야 했던 기존 경매 시스템의 불편함을 없앴다. 


경매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경매 입찰 데이터는 입찰 즉시 암·복호화되고, 그 정보들이 블록체인 데이터에 기록돼 경매 투명성을 극대화한다. 넥스트아이비는 이 같은 블록체인 경매 시스템을 경매야뿐만 아니라 여기에 NFT(대체불가능토큰)에도 도입해 '이벤트 경매'와 '기부 경매' 등을 실시하며 경매 접근성과 관심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2002 월드컵의 히어로 유상철 감독 가족을 위한 기부경매를 진행해 총 408명이 경매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넥스트아이비는 부동산 경매 다음을 준비하고 있다. 검증된 블록체인 경매 시스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소장가치 높고 희귀한 여러 제품들까지 경매야 플랫폼에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