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7 19:28:36
기사수정



펀디엑스, 데이터 전송을 블록체인에서 가능하게


펀디엑스가 개발한 펑션엑스 메인넷이 2021년 7월 6일 밤 11시(한국 시간 기준)에 가동됐다. 펑션엑스는 pBFT와 PoS를 기반으로 하는 교차체인 아키텍처로 모든 종류의 데이터 전송을 블록체인에서 가능하게 한다.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합하여 펑션엑스에서 창출되는 자산의 유동성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펑션엑스는 이더리움과 경쟁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기보다는 자산집계 컨트랙트 제공,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연결, 다중 체인 연결 등의 강점을 활용한다. 펑션엑스 메인넷은 기존 이더리움 인프라를 활용하면서도 더 빠른 속도와 더 저렴한 수수료 환경을 제공한다. 


메인넷 론칭은 거버넌스 단계를 시작하여 토큰 보유자가 블록 생성 검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20명의 공식 검증자를 통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위임을 통해 블록 보상을 받는다.  


메인넷 출시를 통해 $FX 보유자는 에프엑스 월렛에서 ERC-20의 펑션엑스 토큰을 메인넷에 브릿지할 수 있다.


이후 메인넷 2단계에서는 엑스포스와 기타 금융 거래를 펀디엑스 네트워크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XPOS용 사용자 지정 체인을 생성할 수 있다. 펑션엑스에 맞춤형 체인을 구축한 금융 기관이 메인넷을 통해 XPOS 체인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