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나코 정부, 핀테크 업체와 MOU 체결… 증권형 토큰 발행(STO)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기사등록 2020-08-30 09:00:00
기사수정




모나코 정부, 핀테크 업체와 MOU 체결… 증권형 토큰 발행(STO)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바이낸스, 대대적 업데이트 “거래속도 10배 빨라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2017년 출시 이후 매칭 엔진의 전면적인 정비를 통해 시스템 속도를 개선했다고 디크립트가 6월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의 CEO인 창펑 자오는 “이번 업데이트는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라며, “주 업그레이드에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성된 매칭 엔진이 포함되어 있으며 엔진을 개발하는데 2년이 걸렸다”고 밝혔다. 이어서 창펑 자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 매칭 엔진보다 10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해 이론적으로 100배 더 많은 거래량을 처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alta-based cryptocurrency exchange Binance is now back up and running after completing what it claims is its largest upgrade yet—a complete overhaul of its matching engine.)


▲ 비트코인닷컴, 이메일 이용한 비트코인캐시(BCH) 송금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거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이 이메일 주소로 비트코인캐시(BCH)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코인포트가 6월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닷컴은 BCH 송금 서비스(send bitcoin com)를 이용해 송금할 곳의 이메일 주소, 송금자가 이용하는 법정 통화 등을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상대방의 지갑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비트코인캐시를 송금할 수 있는 이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환불할 곳의 지갑 주소를 입력해 두면 송금자가 지정한 기간 내에 비트코인캐시를 수령하지 못할 경우 송금인에게 환수된다. 개인정보와 송금내역도 보관하지 않아 익명성과 보안성도 갖췄다.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창업자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는 높은 거래 수수료로 이와 같은 서비스를 구현하기 어렵다”며 “이메일 송금서비스는 저렴한 수수료 및 누구나 이용 가능한 간편성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仮想通貨(暗号資産)取引などのサービスを提供するBitcoin comが、Eメールアドレス宛にビットコインキャッシュ(BCH)を送金できるサービスを開始した。)


▲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지페이(GPay), 조사 결과 ‘사기’로 판단해 폐쇄명령


영국의 고등법원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지페이(GPay Ltd)에 대한 조사에서 ‘사기’라고 판단해 파산관재인을 임명하고 거래소 폐쇄를 명령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페이는 인터넷 광고에서 XtraderFX(Cryptopoint)로서 저명한 기업가에 의해 지원되고 있다고 하는 허위 광고를 하고 있던 것으로 판명됐다. 영국에서 기업이나 개인의 강제 파산 관리나 조사 등을 하는 정부 기관 「Insolvency Service(파산관리업)」가 조사한 결과, 적어도 108명의 고객이 회사의 거래 서비스를 이용해, 합계 150만 유로(약 20.2억원)를 잃었다고 한다. 또한 지페이는 고객들이 돈을 거래소에서 빼내려고 시도하면 ID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공과금 청구서, 신용카드 번호 등의 제출을 받았고, 활발히 거래를 하지 않으면 인출을 거부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거래소의 계좌 개설시에 필요한 KYC(고객 확인)이지만, 해당 거래 플랫폼에서는 계좌 개설시 필요하지 않았다. 조사를 담당한 당국의 David Hill은 “위장한 온라인 플랫폼을 고객에게 사용하도록 재촉했다. 사기 말고는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英国の高等裁判所は、仮想通貨取引プラットフォームのGPay Ltdに対する調査で「詐欺」であると判断し、破産管財人を任命、取引所の閉鎖を命じたことが分かった。)


▲ 펀디엑스, 포스기에 페이팔 이용해 암호화폐 결제 가능 도입


펀디엑스 랩스(PundiX Labs)가 펀디엑스 시스템을 이용한 핸디 POS 계산 기기 「PundiXPOS」에 미국 결제 대기업 페이팔(PayPal)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팔은 Xpos에 도입된 첫 모바일 결제 앱으로서 미국에서 XPOS를 통해 QR코드 결제 및 신용카드 지불을 할 수 있다고 한다. 펀디엑스는 7월 1일부터 미국에서 XPOS를 이용하는 점포가 페이팔의 트랜잭션 서비스를 신청 개시하고 2주 이내에 페이팔의 앱이 XPOS에 구현될 것이라고 한다. 또한 펀디엑스는 이와 관련해 싱가포르 금융청의 허가를 받고, 현재 도입 중인 점포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넴(XEM), 펀디엑스(NPXS) 토큰 등 20종 이상의 암호화폐 지불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シンガポールの仮想通貨関連企業Pundi X Labsが、PundiXシステムを利用したハンディPOSレジ機「Pundi XPOS」に米大手決済PayPalのサービスを導入したことがわかった。)


▲ 모나코 정부, 핀테크 업체와 MOU 체결… 증권형 토큰 발행(STO) 지원


모나코 정부가 핀테크 기업 Tokeny Solutions(이하 Tokeny)과 토큰화된 금융상품의 발행을 서포트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고 6월 2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나코 정부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자금을 조달하기 쉬운 국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모나코 정부는 “유익한 프로젝트를 만들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글로벌한 시장이 되기 위해 플랫폼으로 Tokeny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모나코 정부가 지원하는 것은 증권형 토큰 발행(STO)으로 자금 조달을 실시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가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인가가 필요하게 된다. Tokeny의 CEO는 “질 높은 토큰화된 자산이 없는 것이 업계의 발전을 방해하고 있다”며, “국가가 인정한 프로젝트라면 투자자도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투자자 권리도 블록체인으로 보장하고, 자금세탁방지대책(AML)이나 본인확인절차(KYC)도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フィンテック企業Tokeny Solutions(以下、Tokeny)は25日、トークン化された金融商品の発行をサポートする了解覚書(MOU)をモナコ政府と締結したこと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3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